Today's News

< 컴퍼니 >

이수진의 힘! 부킹홀딩스서 2000억대 투자유치 성공

Wednesday, June 12, 2019 | 이정민 기자, mini@fashionbiz.co.kr

  • VIEW
  • 901
월 거래액 1000억원! 누적 예약건수 2000만건! 지난 5년 간 연평균 70% 이상의 신장율, 여행 플랫폼 야놀자(대표 이수진)의 성과 수치이다.

이곳은 최근 싱가포르 투자청(GIC)과 부킹홀딩스로부터 1억8000만 달러(약 2128억원)의 투자 유치에 성공하며 비즈니스 영역을 넓히는데 든든한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이번 투자로 야놀자는 아고다(Agoda) 등 부킹홀딩스 주력 계열사의 시스템 연동은 물론 야놀자와 제휴된 호텔, 모텔, 펜션 등 국내외 숙박시설의 판매를 강화하는데 힘을 보탠다. 이밖에 야놀자 이용자도 아고다 등 부킹홀딩스 계열 전세계 숙박시설을 야놀자 플랫폼에서 예약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야놀자는 이번 투자를 통해 향후 글로벌 확장에 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를 걸고 있다.

한편 야놀자는 호텔 프랜차이즈만 200개를 넘어서면서 올해를 기점으로 숙박 비즈니스 외에 공유오피스, 셰어하우스, 레저시설 등 다양한 공간들을 만들어갈 계획이다. 이 외에도 인공지능을 접목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구상하고 있어 라이프스타일 패턴을 바꿀 야놀자의 행보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본 기사와 이미지는 패션비즈에 모든 저작권이 있습니다.
도용 및 무단복제는 저작권법에 의해 금지되어 있으므로 허가없이 사용하거나 수정 배포할 수 없습니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글로벌 패션비즈니스 전문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