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s News

< 유통 >

현대홈쇼핑, 모바일 전용 생방송 키운다

Thursday, May 2, 2019 | 강지수 기자, kangji@fashionbiz.co.kr

  • VIEW
  • 538
현대홈쇼핑(대표 강찬석)이 모바일 생방송 키우기에 나선다. 생방송 횟수를 하루 1회 이상으로 늘리고, 상품군별로 그에 맞는 프로그램을 신규 론칭해 운영한다.

이달부터 현대H몰 모바일 생방송 ‘쇼핑라이브’ 방송 횟수를 기존 주 2회에서 주 5회로 확대하며, 다음달부터는 방송 횟수를 주 8회로 늘린다. 연말에는 주 12회 방송을 목표로 잡고 있다.  

또한 ‘쇼핑라이브’에 재미·전문성·트렌디함을 키워드로 한 상품군별 전용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간판 고정 프로그램인 ‘클럽노블레스’와 연계한 명품 전문 방송 ‘서유기(서송이, 유지수 쇼호스트의 명품 착용 후기의 줄임말)’를 비롯해 뷰티 부문 ‘미남쇼(미용하는 남자들의 쇼의 줄임말)’, 식품 부문 ‘푸들푸드(푸짐하게 드리는 푸드 타임의 줄임말)’ 등이 대표적이다.

1인 가구를 겨냥한 관찰형 예능 포맷의 ‘홀딱쇼핑’, 특정 주제를 정해 다양한 상품을 동시에 판매하는 마켓 콘셉트의 ‘다판다’, 상품 사용 후기 전문 방송 ‘해봤쇼’ 등 재미 요소를 결합한 새로운 실험적인 방송도 선보일 예정이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현재 쇼핑라이브 평균 시청자 수가 30만명으로, 지난해보다 10배 이상 증가했다"며 "모바일 전용 생방송 시청자층이 40~50대까지 확대되고 있는 만큼, 다양한 연령대와 취향을 고려한 전용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본 기사와 이미지는 패션비즈에 모든 저작권이 있습니다.
도용 및 무단복제는 저작권법에 의해 금지되어 있으므로 허가없이 사용하거나 수정 배포할 수 없습니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글로벌 패션비즈니스 전문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