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s News

< 브랜드 >

미니소 X 카카오프렌즈, 라이선스 상품으로 중국 공략

Tuesday, Apr. 16, 2019 | 곽선미 기자, kwak@fashionbiz.co.kr

  • VIEW
  • 837
미니소(CEO 예궈푸 Ye GuoFu)가 카카오프렌즈(대표 권승조)와 4월초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중국 시장에 캐릭터 상품을 선보였다. 건강과 미용용품, 가정용품에 집중된 이번 계약은 컵, 화장품, 화장품 소도구, 부티크 가방, 마스크, 수납함, 아로마테라피, 화장품소도구, 식기류 등 200가지 상품을 포함하고 있다.

미니소는 카카오프렌즈들의 강력한 개성과 이미지를 활용해 맞춤형 테마 상품을 제작할 예정이다. 이미 매장에 출시한 '어피치' 상품은 사랑스러운 복숭아 어피치 캐릭터가 적극적이고 활달한 소녀의 이미지를 전달하고 있어 화장품과 소도구로 선보인 상태다. 아이라이너, 티어드롭 파우더 퍼프, 마스크팩 등이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미니소는 카카오프렌즈 IP(지적재산권) 이미지를 활용한 상품으로 소비자와 효과적인 감정적 관계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미니소와 카카오프렌즈의 공동 상품은 예쁜 외관과 높은 품질, 가격대비 좋은 성능을 선보일 예정이다. 가격은 최소 10위안(1700원)부터다.

한편 미니소는 국제적으로 유명한 IP 10개 이상과 협력 관계를 구축했으며, 독특하면서도 성숙한 국경 간 협력 모델을 개발했다. 미니소는 헬로키티, 위 베어 베어즈, 어드벤처 타임, 핑크 팬더와 팬톤 같은 공식 승인 상품을 성공적으로 기획해 출시했다. 이번 카카오프렌즈와의 공동 상품 개발도 좋은 성과를 거둘 것으로 보인다.



본 기사와 이미지는 패션비즈에 모든 저작권이 있습니다.
도용 및 무단복제는 저작권법에 의해 금지되어 있으므로 허가없이 사용하거나 수정 배포할 수 없습니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글로벌 패션비즈니스 전문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