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s News

< 해외_밀라노 >

[월드] 유니클로, 이탈리아 상륙 앞서 e-스토어 론칭

Monday, Apr. 15, 2019 | 김가진 밀라노 리포터, d.jennita103@gmail.com

  • VIEW
  • 912


유니클로가 이탈리아 첫 매장인 밀라노점 오픈을 눈앞에 두고 있다. 올해 가을 피렌체 시내의 중심인 두오모 광장 바로 인근의 코르두시오 광장(Piazza Cordusio)에 1500㎡(약 450평) 3층 규모로 개점한다.

밀라노 매장이 들어서는 건물은 1900년대 프란체스코 벨로리니(Francesco Bellorini)에 의해 건축됐다. 현재는 히네스 이탈리아(Hines Italia)의 소유로 이 도시의 유서 깊은 역사와 함께한 곳으로 잘 알려져 있다.

유니클로는 첫 오프라인 매장 오픈에 앞서 최근 이탈리아 마켓 전용 이스토어(e-store)를 열고 적극적인 고객 유치에 나섰다. 이곳에는 여성복과 남성복은 물론 유아동복 컬렉션을 모두 갖추고 있다. 이미 널리 알려진 제이더블유 앤더슨과 알렉산더 왕과의 컬래버레이션 라인까지도 구매할 수 있다.

이탈리아 고객들은 이전에는 런던에 물류센터를 두고 있는 유럽 사이트를 통해 구매해 왔다. 유니클로는 이번 이탈리아 다이렉트 이커머스의 론칭으로 즉각적인 쇼핑과 빠른 배송을 할 수 있어 고객들에게 더 많은 편의를 제공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한편 이탈리아 마켓을 겨냥한 세계적인 일본 패션 기업인 유니클로의 기대감은 홍보 활동에서도 잘 나타나고 있다. 이들은 오는 5월 중순 패션 관련 에디터들을 중심으로 2019 FW 컬렉션 관련 프레스 데이(Press-day)를 기획하고 있다.



<사진 설명: 사진1_ 올해 가을 완공 예정인 코르두시오 광장의 밀라노 매장. 사진2_ 최근 공개된 이탈리아 유니클로(Uniqlo.it) 웹사이트.>

본 기사와 이미지는 패션비즈에 모든 저작권이 있습니다.
도용 및 무단복제는 저작권법에 의해 금지되어 있으므로 허가없이 사용하거나 수정 배포할 수 없습니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글로벌 패션비즈니스 전문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