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 Fashion

< Designer Fashion >

[IDPF] 김다혜, 비율 좋은 모델에서 쇼핑몰 대표로~

Friday, Mar. 29, 2019 | 홍영석 기자, hong@fashionbiz.co.kr

  • VIEW
  • 4020


인터넷 쇼핑몰 CEO이자 모델, MD, 마케터까지 1인 다역의 만능녀. 인스타그램에서 천사 언니와 누나로 통하는 김다혜(@im_1004z) 인플루언서는 스튜어디스가 되려고 했다. 20대 초반부터 7년간 도전하다 우연히 찍은 프로필 사진을 인스타에 올리면서 꿈이 바뀌었다.

바비 인형을 닮은(?) 외모와 타고난 비율 좋은 몸매를 본 여러 모델 에이전시로부터 연락이 오기 시작한 것. 이후 뷰티와 성형외과, 일반 의류와 웨딩 등의 이미지 모델을 부업으로 1년 넘게 하다 자연스럽게 패션에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과감히 승무원을 위해 준비했던 모든 걸 포기했다.

“대학교 동기 추천으로 2013년부터 인스타그램을 시작했습니다. 원래 SNS 활동을 좋아했고 모델을 하면서 관련 피드를 생성해 꾸준히 올리다 보니 어느덧 15만여 명의 팔로워가 생겼습니다. 옷을 워낙 좋아해 직접 도매 시장 곳곳을 찾아다니며 의류를 구입해 작은 블로그 마켓을 시작했습니다. 점점 좋은 반응이 생겨 이제는 네이버 스토어팜과 ‘럽앤클로젯’이라는 개인 온라인 쇼핑몰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김다혜 대표는 경기 부천에서 서울 동대문 밤 시장을 오가며 직접 옷을 고르고 촬영하고 모델까지. 1인 기업으로 물류와 정산, 관리까지 도맡아 하면서 몸이 열 개라도 모자랄 것 같지만 한번 마음을 먹으면 독하게 끝까지 해내고 만다고.

“뭐든지 하나를 하더라고 완벽하게 해야지 하는 마음에 항상 저 스스로를 피곤하게 만듭니다. 그런데 피드를 보시는 분들이 그런 제 모습을 좋아해 주고 부지런하게 모든 일을 열심히 하는 모습이 맘에 든다고 하니 더욱 힘이 납니다. 보기와는 다르게(?) 약간 허당기가 있어 작성 글이나 댓글에서 단어 선택이나 표현이 웃기는 부분이 있어 이런 부분도 재미있게 봐주시는 것 같습니다.”    

*본 기사는 패션비즈가 함께하는 글로컬(Golcal= global + local) 성장 지원 프로젝트(GUP; Growing Up Project)인 ‘아이디피에프(IDPF; Influencer Dream Project by Fashionbiz)’의 일환으로 진행한다. 디자이너 드림(DDPF)에 이은 뉴 프로젝트로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수많은 팔로어를 보유한 SNS 유명인인 인플루언서들을 브랜디드 콘텐츠 마케팅 리딩사들의 협조를 얻어 엄선해 연재한다.[편집자 주]

☞ 관련 기사(IDPF) 보러 가기(클릭)
☞ 관련 기사(DDPF) 보러 가기(클릭)
☞ 관련 기사(이지현) 보러 가기(클릭)
☞ 관련 기사(임여진) 보러 가기(클릭)
☞ 관련 기사(김봄) 보러 가기(클릭)
☞ 관련 기사(강희웅) 보러 가기(클릭)
☞ 관련 기사(김정훈) 보러 가기(클릭)
☞ 관련 기사(오별) 보러 가기(클릭)
☞ 관련 기사(임기용) 보러 가기(클릭)
☞ 김다혜 인플루언서 피드 보러 가기(클릭)






























(↑↑↑ 김다혜 인플루언서가 직접 추천해 준 베스트 피드들. 여성 의류 쇼핑몰 모델이자 CEO답게 스타일리시하고 시크한 피드들로 가득하다. 탁월한 비율 좋은 몸매로 직접 고른 의류들을 스스로 코디한 다양한 이미지들을 보여주면서 많은 팔로워들을 확보하고 있다.)


















(↑↑↑ 김다혜 인플루언서의 패션은 특히 타이트한 상의와 청바지를 코디했을 때 그녀의 장점을 가장 돋보이게 한다. 평상시 즐겨 입는 옷이기도 해 더욱 자신감 넘치는 이미지들을 만들 수 있다고 한다.)



























(↑↑↑ 운동으로 다져진 탄탄한 몸매는 특히 수영복과 피트니스 웨어를 입었을 때 많은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모델 활동을 하면서 익힌 자연스러운 포즈도 베스트 피드를 연출하는데 한몫을 하고 있다.)






<↑↑↑ 3월 28일 현재 인스타그램 게시물은 422개이다. 팔로워는 15만여 명이며 팔로잉은 269명이다. 인스타그램 베스트 나인(2018bestnine) 사이트 조사 결과 지난해 김다혜 씨는 254개의 피드를 포스팅해 33만2146개의 하트를 얻었다.>






(↑↑↑ 인플루언서 콘텐츠 마케팅 플랫폼인 태그바이의 자체 분석 결과, 3월 넷째 주 현재 김다혜 씨의 인스타그램 평균 좋아요는 1176개다. 평균 댓글은 56개가 달리는 것으로 조사됐다. 평균 도달 수는 4만5442, 프로필 방문은 2435이며 도달 지수는 30%다. 팔로워 남녀 비율은 3:1 정도로 남자가 높다. 연령대는 18~24세와 25~34세가 가장 많고 다음이 35~44세이다.)

본 기사와 이미지는 패션비즈에 모든 저작권이 있습니다.
도용 및 무단복제는 저작권법에 의해 금지되어 있으므로 허가없이 사용하거나 수정 배포할 수 없습니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글로벌 패션비즈니스 전문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