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PF] 김정훈, 헤어디자이너의 진지함 일상에 담다

    홍영석 기자
    |
    19.03.13조회수 20366
    Copy Link



    술 조금, 담배는 아예 배우지도 않았다. 김정훈(@2219a) 씨는 부산미용고등학교를 졸업하고 호주에서 해외연수를 통해 프로 헤어디자이너가 됐다. 진지하고 스마트한 청년이다. 패션, 뷰티 인플루언서는 물론 모델(2018 틴더 어플 광고 모델 등)로도 활약하고 있는 그의 인스타그램 피드를 보면 잘 알 수 있다.

    유학 시절 외국 친구들이 인스타그램을 열심히 하는 걸 보고 귀국 후 2014년부터 본격적으로 여행 사진 위주의 풍경을 올렸다. 그때까지만 해도 인스타는 국내에서는 다소 생소한 어플이었다고 한다. 하지만 핫 플레이스의 포토존을 찾아다니며 사진 찍는 것을 즐기면서 본격적인 원조 인스타그래머의 활동이 시작됐다.

    김정훈 인플루언서의 인스타 게시물의 특징은 헤어디자이너로 누구나 다가가기 쉬운 친근한 일상의 이미지로 꾸며져 있다는 것이다. 헤어 뷰티 관련은 물론 패션에도 관심이 많아 패션 데일리 룩 사진의 비중도 꽤나 높다. 그의 감각과 피드 생성의 정성이 어우러져 팔로워들의 눈을 즐겁게 해 주고 있다.

    모든 일과가 끝나면 꼭 시간을 내 팔로워들은 물론 다른 인스타그래머들과 소통하기 위해 댓글을 달러 다닌다고 한다. 그의 피드에 댓글이 많이 달리는 이유이기도 하다. SNS 특성상 형식적인 문구가 많지만 그는 적어도 진정성 있는 댓글이나 답글을 달고 소통하기 위해 시간을 내 노력하는 편이다.

    “사람 냄새가 나서 많은 분들이 좋아해 주는 것 같습니다. 보통 유명 인플루언서들은 높은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지만 팔로잉은 적은 반면 저는 다릅니다. 많은 분들과의 교감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친근한 이미지로 다가서고 댓글 등으로 소통할 수 있도록 관련 게시물들을 업로드 중입니다.”

    그는 최근 유튜브 계정을 만들고 헤어와 일상의 브이로그(V LOG)를 올리려고 기획 중이다. 패션과 뷰티, 라이프스타일뿐만 아니라 본업인 헤어 분야에서도 최고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역시 인플루언서인 친동생 김정현(@junghyeon_k) 씨가 여러 부분에서 조력하고 있다.

    *본 기사는 패션비즈가 함께하는 글로컬(Golcal= global + local) 성장 지원 프로젝트(GUP; Growing Up Project)인 ‘아이디피에프(IDPF; Influencer Dream Project by Fashionbiz)’의 일환으로 진행한다. 디자이너 드림(DDPF)에 이은 뉴 프로젝트로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수많은 팔로워를 보유한 SNS 유명인인 인플루언서들을 브랜디드 콘텐츠 마케팅 리딩사들의 협조를 얻어 엄선해 연재한다.[편집자 주]

    ☞ 관련 기사(IDPF) 보러 가기(클릭)
    ☞ 관련 기사(DDPF) 보러 가기(클릭)
    ☞ 관련 기사(오별) 보러 가기(클릭)
    ☞ 관련 기사(임기용) 보러 가기(클릭)
    ☞ 김정훈 인플루언서 피드 보러 가기(클릭)




































    <↑↑↑ 김정훈 인플루언서가 직접 추천해 준 베스트 피드들. 깔끔한 세미 정장 타입이나 캐주얼 모두 스타일리시하다. 헤어드레서 직업상 헤어스타일은 물론 살짝 기른 수염과 피부 톤까지 잘 어울린다. 핫 플레이스나 평범한 스트리트에서 서 있는 전신 컷이나 상반신 컷을 주로 촬영용 전문 카메라로 찍고 보정해 업로드한다.>









    <↑↑↑ 프로 헤어디자이너의 포스가 느껴지는 피드들. 평상시 대화할 때나 사진을 찍을 때도 진지하지만 일할 때는 소위 눈에서 레이저가 나온다. 물론 고객들과의 소통은 항상 스마일.>






    <↑↑↑ 3월 8일 현재 게시물은 470개다. 팔로워는 34만5000여 명이며 팔로잉은 5056명으로 많은 편이다. 인스타그램 베스트 나인(2018bestnine) 사이트 조사 결과 2018년 김정훈 씨는 295개의 피드를 올려 265만6725개의 좋아요를 받았다.>






    (↑↑↑ 인플루언서 콘텐츠 마케팅 플랫폼인 태그바이의 자체 분석 결과, 3월 둘째 주 현재 김정훈 인플루언서의 인스타그램 평균 좋아요는 1만859개, 평균 댓글은 109개가 게시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평균 도달 수와 프로필 방문은 각각 1만1255와 6425다. 팔로워 남녀 비율은 7:3 정도로 의외로 남자가 높다. 연령대는 18~24세 가장 많고 다음으로 25~34세와 13~17세다.)



    Related News

    • 인플루언서
    • 유튜버
    News Image
    APR에이전시, 21년 업력 '시스템화' 통해 PR 리더로
    24.01.19
    News Image
    조이·제니로 화제성 잡은 '유희' K-패션 기대주로
    24.01.04
    조회수 1514
    News Image
    크리에이터 플랫폼 '스타일메이트' 일본 진출
    23.12.22
    News Image
    브랜드 & 크리에이터 연결 '리켓터스퀘어' 고객 3배 ↑
    23.12.11
    조회수 1145
    More News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