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mium Report

< Research >

2018/2019 The Best PMBs*는

Wednesday, Dec. 5, 2018 | 패션비즈 취재팀, fashionbiz@fashionbiz.co.kr

  • VIEW
  • 1766
Shoes :「탠디」 살롱화 대표주자로!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확대해 보실수 있습니다.


슈즈 조닝에서는 탠디의 「탠디」가 1위 자리를 지켜냈다. 기존 제화 브랜드의 역신장이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도 탄탄한 상품력과 다양한 스타일, 아울렛 등 다각화된 유통망 등으로 기존의 파이를 지켜내 많은 점포에서 「탠디」를 베스트 브랜드로 투표했다.  

몇몇 수도권 백화점에서 매출이 다소 하락했지만 롯데백화점 본점과 잠실점, 신세계아울렛 여주점 등의 매장에서 좋은 성과를 내며 슈즈 조닝을 리딩하고 있다.

「탠디」는 트렌드에 따라 매년 컴포트화의 비중을 높이고 하이 컬렉션 라인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는데 집중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백화점 리뉴얼로 인한 로케이션과 인테리어 등의 환경 변화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보여줄 수 있는 여건도 강화했다.  

탠디에 이어 금강이 2위에 이름을 올렸고, 「캠퍼」와 「에코」 등 컴포트화 슈즈 브랜드는 백화점 바이어들로부터 투표를 받아 베스트 브랜드 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에코」는 혁신적인 소재와 기술을 적용한 상품을 앞서 출시하며 기복 없이 꾸준히 성장하는 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캠퍼」는 연출력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캠퍼」는 올해 대담한 그래픽과 네온 컬러를 적용한 상품, 획기적인 매장 디스플레이로 브랜드 감성을 강화해 업계의 이목을 끌었다.  

함께 순위권에 오른 「미소페」 「바바라」 「세라」는 트렌디한 상품과 디자인 부문에서 인정받고 있다. 특히 「미소페」는 수입 슈즈 상품을 함께 선보이는 ‘뉴라운지 미소페’를 론칭해 제화 조닝에 신선함을 불어 넣었다는 평이다.








패션비즈 2018년 12월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1/12 page 2/12 page 3/12 page 4/12 page 5/12 page 6/12 page 7/12 page 8/12 page 9/12 page 10/12 page 11/12 page 12/12 page

본 기사와 이미지는 패션비즈에 모든 저작권이 있습니다.
도용 및 무단복제는 저작권법에 의해 금지되어 있으므로 허가없이 사용하거나 수정 배포할 수 없습니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글로벌 패션비즈니스 전문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