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mium Report

< Research >

2018/2019 The Best PMBs*는

Wednesday, Dec. 5, 2018 | 패션비즈 취재팀, fashionbiz@fashionbiz.co.kr

  • VIEW
  • 1772
Handbag :「메트로시티」 핸드백 No.1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확대해 보실수 있습니다.

패션잡화 조닝에서는 엠티콜렉션의 「메트로시티」가 정상을 지켰다. 핸드백 조닝을 이끄는 매출 규모와 함께 액세서리부터 의류, 코스메틱, F&B 등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도약하기 위한 시도가 긍정적인 평가로 이어졌다. 세계적 아티스트와의 콜래보와 카페 ‘미미미’, 키친 ‘미미미’ 등 밀레니얼 세대에 맞춘 트렌디한 행보가 특히 눈길을 끌었다.  

LF의 활약도 두드러졌다. 「닥스액세서리」 「헤지스액세서리」 「질스튜어트액세서리」 3개 브랜드 모두 순위권 안에 들었다. 「닥스액세서리」는 스몰레더굿즈(SLG) 확대와 브랜드 리뉴얼로 어려운 패션잡화 조닝에서 매출을 견인했고, 「헤지스액세서리」와 「질스튜어트액세서리」도 히트 아이템과 LF온라인몰을 발판 삼아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질스튜어트액세서리」는 대부분의 메이저 패션잡화 브랜드가 역신장하는 상황 속에서도 전년대비 매출액이 25% 성장하는 놀라운 결과를 냈다.  

올해는 캐리어와 백팩에 중점을 둔 「쌤소나이트」와 「만다리나덕」이 새롭게 순위권에 들어 이목을 끈다. 이들은 여행을 콘셉트로 의류 • 액세서리 등으로 카테고리를 확장하며 토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도약한다. 이에 맞춰 진행한 매장 리뉴얼과 확장이 긍정적인 효과를 내고 있다.  

이외에도 「루이까또즈」와 「빈폴액세서리」는 메이저 브랜드인 만큼 점포별 평가에서 골고루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고, 「루즈앤라운지」가 신세계백화점을 중심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순위권에 든 「쿠론」 「제이에스티나핸드백」은 특히 면세점에서 국내외 고객에게 인기를 끌었다.  










패션비즈 2018년 12월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1/12 page 2/12 page 3/12 page 4/12 page 5/12 page 6/12 page 7/12 page 8/12 page 9/12 page 10/12 page 11/12 page 12/12 page

본 기사와 이미지는 패션비즈에 모든 저작권이 있습니다.
도용 및 무단복제는 저작권법에 의해 금지되어 있으므로 허가없이 사용하거나 수정 배포할 수 없습니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글로벌 패션비즈니스 전문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