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s News

< 브랜드 >

휠라·ABC마트·TBA 등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 속속

Friday, Nov. 23, 2018 | 곽선미 기자, kwak@fashionbiz.co.kr

  • VIEW
  • 10621
전 세계 소비자들이 손꼽아 기다려온 쇼핑 명절 '블랙 프라이데이'가 코앞으로 다가왔다. 그간 '한국판 블프'를 표방하며 다양한 행사가 전개됐지만 블프 특유의 파격 할인을 제대로 느끼기 어려웠던 것이 사실. 최근 브랜드가 가진 상품 기획력과 소싱력으로 특별한 블프를 기획해 눈길을 끄는 브랜드들이 있다.

휠라코리아(대표 윤근창)는 오는 25일까지 디스럽터2, 휠라레이 등 휠라(FILA)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반값에 할인 판매하는 '휠라 블랙 프라이데이'를 실시한다. 쇼퍼들의 최대 명절이라 불리는 블랙 프라이데이를 맞아, 브랜드의 기획력을 바탕으로 국내 소비자들에게 제대 된 한국판 블프를 선보이기 위해 휠라만의 독창적 방식으로 운영하는 것이 이번 행사의 골자다.

최근 미국 풋웨어뉴스가 발표, 2018년 올해의 슈즈로 선정된 '디스럽터2(블랙)'를 필두로 휠라 대표 어글리 슈즈인 '휠라레이(블랙 스웨이드)'은 모두 3만 9000원(정가 6만9000원)에 판매한다. 이 기간 해당 슈즈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휠라레이 PVC 백'을 사은품으로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여기에, 휠라 포스 백팩도 각각 50% 할인된 가격인 6만 9500원(정가 13만 9000원)에 판매될 예정이다. 블랙 프라이데이 기간 동안 할인 판매되는 3종은 25일 이후 모두 정상가로 환원된다.

이뿐만이 아니다. 블랙 프라이데이가 종료됨과 동시에 26일 0시부터 단 하루 동안 ‘휠라 사이버 먼데이’ 행사를 실시해 11월의 쇼핑 축제를 이어간다. 휠라 온라인몰에서만 단독 진행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휠라 헤리티지 라인과 일부 콜래보레이션 상품을 포함한 인기 아이템을 파격적인 할인가에 판매할 계획이다.

휠라 관계자는 “차별화된 행사 기획을 통해 브랜드에 보내주신 고객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라며, “특히 현재 소비자에게 가장 사랑받는 상품을 반값에 판매하는 휠라의 블랙 프라이데이와 사이버 먼데이를 통해 11월 쇼핑 명절에 걸맞은 실질적인 혜택과 쇼핑의 즐거움을 누리셨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에이비씨마트코리아(대표 이기호)는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12월 16일까지 신제품 및 인기 제품 등을 최대 70%까지 할인 판매하는 ‘블랙 ABC데이’를 진행한다.

‘블랙 ABC데이’는 ABC마트가 매년 진행하던 총결산 세일 행사를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로 확대한 것이다. 일년에 단 한번만 진행하는 특별한 행사인 만큼 ABC마트는 행사 기간 동안 로고 색상을 노란색에서 블랙으로 교체해 사용할 계획이다.

올해는 등장 때마다 파격적인 소품과 의상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2인조 그룹 ‘노라조’의 리더 조빈과 함께한다. 조빈이 등장하는 유쾌한 ‘블랙 ABC데이’ 바이럴 영상을 공개해 소비자들에게 재미와 웃음을 선사할 예정이다.

ABC마트는 이번 행사에서 나이키, 아디다스, 리복, 호킨스 등 다양한 브랜드의 신제품 및 인기 상품을 최대 70% 할인 가격에 판매한다. ABC마트 관계자는 “이번에 새롭게 실시하는 ‘블랙 ABC데이’가 국내 슈즈 업계를 대표하는 최대 할인 행사로 거듭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과 인기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라며 “파격적인 가격에 신발과 의류를 구입할 수 있는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분이 합리적인 쇼핑 기회를 잡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멜리사, 작시, 이뮤 등 글로벌 슈즈 브랜드의 공식 수입 유통사인 TBA코리아(대표 벤자민 페드리커)도 공식몰인 '엠드림즈'에서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인기 상품을 판매하는 행사를 30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블랙프라이데이 슈즈대전'에는 브라질 젤리 슈즈 '멜리사(Melissa)'와 '작시(Zaxy)', 호주 프리미엄 양모부츠 브랜드 '이뮤오스트레일리아(EMU Australia)' 그리고 이탈리안 감성 슈즈 브랜드 '리카운터(RECOUTER)'가 참여한다.

전세계에 마니아를 거느리고 있는 젤리 슈즈 멜리사와 작시는 특허받은 멜플렉스 소재에 특유의 향을 담아 '향기나는 슈즈'로 유명하다. 유아용 미니멜리사와 작시베이비, 키즈 라인 멜(Mel)과 작시키즈도 함께 판매한다.

이뮤오스트레일리아는 이번 시즌 다채로운 컬러와 디자인으로 특히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성인 여성을 위해 선보인 '플래티넘 컬렉션'은 특수 방수 처리한 스웨이드 소재로 눈과 비에 강하다. 키즈&토들러 라인인 이뮤리틀은 귀여운 아기상어와 양, 곰, 캥거루 등 입체적인 캐릭터로 사랑받고 있다.

이번 시즌 국내에 첫 론칭한 이탈리아 슈즈 브랜드 '리카운터'는 친환경 에코 소재 브랜드다. 다이나믹한 디자인에 따뜻한 에코퍼 트리밍을 더해 눈길을 끌고 있다.

본 기사와 이미지는 패션비즈에 모든 저작권이 있습니다.
도용 및 무단복제는 저작권법에 의해 금지되어 있으므로 허가없이 사용하거나 수정 배포할 수 없습니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글로벌 패션비즈니스 전문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