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s News

< 브랜드 >

휠라, 이번 콜래보는 게임스트리머 ‘우왁굳’과~

Monday, Aug. 6, 2018 | 곽선미 기자, kwak@fashionbiz.co.kr

  • VIEW
  • 8404


이색적인 협업으로 프로젝트 공개마다 화제를 모으고 있는 휠라코리아(대표 윤근창)가 이번에는 인기 게임 스트리머 '우왁굳'과 함께 전천후 '휠라보레이션(휠라+콜래보레이션)'을 전개한다. '휠라X우왁굳 콜래보 에디션'은 휠라의 인기 어글리 슈즈 중 하나인 '디스럽터'와 드리프터 슬라이드, 반팔 티셔츠와 맨투맨, 후드 집업에 에코백, 양말, 휴대전화 케이스까지 풀 컬렉션으로 구성했다.

우왁굳은 유튜브, 트위치TV 등 SNS 채널에서 시청자와 소통하며 자신만의 게임 콘텐츠를 선보이는 크리에이터이자 게임 스트리머로, 독특한 화법과 유머로 게임 유저는 물론 일반 네티즌들에게도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휠라는 브랜드 주 고객층인 1020세대와의 소통 접점을 확대하고, 특별한 방식으로 소통하기 위해 다양한 팬층을 보유하고 있는 우왁굳과의 협업을 기획했다.

특히 우왁굳 팬들이 직접 제안한 디자인 아이디어를 상품에 반영한 점이 눈에 띈다. 지난 6월 우왁굳 운영 커뮤니티를 통해 협업 에디션 출시를 예고하며, 팬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응모 받은 것. 팬들이 제안한 기발한 아이디어 중, 투표를 거쳐 선정된 디자인을 상품으로 구현했다. 우왁굳의 시그니처 캐릭터는 물론 '제니훈(제발 네 인생에 훈수하세요)', ‘Pay back angle(환불각)' 등 우왁굳 팬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만한 용어를 상품 곳곳에 녹여내 입고 신는 재미를 배가했다.

휠라 관계자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신선한 협업으로 고객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고자 이번에는 게임 마니아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우왁굳과 함께하게 됐다"며 "휠라와 우왁굳의 조우로 탄생한 이번 협업 에디션은 휠라와 우왁굳의 마니아는 물론 올여름 특별하고 개성 넘치는 아이템에 주목하는 젊은 층에게도 흥미로운 제안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휠라 X 우왁굳 콜라보 에디션은 휠라 공식 온라인몰(www.fila.co.kr)과 ABC마트 인천 간석점, 온더스팟 홍대점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본 기사와 이미지는 패션비즈에 모든 저작권이 있습니다.
도용 및 무단복제는 저작권법에 의해 금지되어 있으므로 허가없이 사용하거나 수정 배포할 수 없습니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글로벌 패션비즈니스 전문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