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시즌, 코엑스몰·NC몰 등 '몰캉스족' 기대

    hnhn
    |
    17.07.26조회수 11826
    Copy Link



    연일 푹푹 찌는 찜통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먹거리부터 볼거리, 즐길 거리까지 한 데 모여있는 복합쇼핑몰이 최적의 피서지로 주목 받고 있다. 여름 휴가 성수기를 맞아, 쇼핑몰, 아울렛들도 '몰캉스(몰+바캉스)'를 떠나는 소비자를 잡기 위해 분주하다. 점포 마다 주말 재즈 공연부터 명사 초청 강연, 증강현실 게임에 이르기까지 다채로운 콘텐츠가 눈에 띈다.

    이랜드리테일(대표 김연배)은 NC백화점 강서점 옥상을 ‘쉼표 하늘공원’으로 꾸미고 오는 8월13일까지 어린이 수영장을 열고 있다. NC백화점은 어린이들이 멀리 가지 않고도 시원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10층 옥상에 500㎡(150평) 규모의 초대형 키즈풀을 설치하고, 엄마들은 그들에서 아이들을 지켜보며 휴식할 수 있도록 파라솔과 빈백을 마련했다.

    키즈풀은 10세 이하 아동이 즐길 수 있는 총 5개의 풀장으로 구성됐으며, 3m 높이의 미끄럼틀과 워터볼 등 워터파크 못지 않게 아이들이 즐길 거리들을 다양하게 준비했다. 몰의 회원은 3만원 이상 구매 시 입장 가능하며, 당일 신규가입 시에도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이랜드리테일 관계자는 “최근 SNS에서 루프탑(옥상)이 도심 속 놀이터이자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다”며 “유통점과 루프탑이 조화를 이뤄 고객들에게 쇼핑이나 외식 외에 색다른 경험을 선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신세계프라퍼티(대표 임영록)의 스타필드 코엑스몰은 '별마당도서관'에서 7월 한 달간 매주 금요일을 '명사초청 특강의 날'로, 매주 수요일을 '7PM 컬쳐 클럽'으로 정하고 매주 2회 명사 강연을 진행한다.

    '명사 초청 특강의 날' 주요 강연은 7월 첫 주자인 고은 시인에 이어, 14일엔 철학적 사유를 강조하며 '국민 철학교수'로 유명한 서강대 철학과 최진석 교수가 '탁월한 사유의 시선'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28일에는 시대와 영역을 넘나들며 통찰력 있는 인문학을 제시해 온 서울대 종교학과 배철현 교수가 '인간의 위대한 여정'이라는 주제로 인문학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매주 수요일 열리는 '7PM 컬쳐 클럽' 주요 행사로는 지난 5일 구글X 모 가댓(Mo gawdat) 부사장이 본인의 저서 '행복은 어디에 있을까' 출간을 기념해 국내 독자들과 만나는 시간을 가졌으며, 26일엔 정호승 시인이 시낭송회로 대중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신세계사이먼 파주 프리미엄아울렛은 오는 30일까지 썸머 쇼캉스 페스티벌 ‘물 좋은 파티’가 열린다. ‘물’을 소재로 한 다채로운 이벤트와 파격적인 할인 혜택이 더해진 행사다.

    특히 중앙광장에는 바다 위를 떠다니는 돛단배를 형상화한 ‘마린 포토존’이 설치돼 있고, 시원한 미스트가 뿜어 나오는 ‘미스트존’에서 쇼핑으로 오른 열기를 식힐 수 있다.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