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Report

< Fashionflash >

[ Fashion Report ]
불확실 시대, 교육이 해답!

Wednesday, Aug. 3, 2016 | 양지선 기자, yang@fashionbiz.co.kr

  • VIEW
  • 2873


상을 변화시키는 것은 사람이며 그 사람을 변화시키는 것은 교육이다. 지난 2014년 개설돼 차세대 패션 CEO 양성을 목표로 발전해 온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원장 이두원) 패션경영 최고전문가과정이 ‘연세 패션 & 라이프 최고전문가과정’으로 업그레이드된다. 융합과 통섭의 시대에 발맞춰 패션 외에 코스메틱, 뷰티, 라이프스타일 등 의식주 전반에 걸친 영역으로 교육대상을 확대하는 것.

내용은 인더스트리의 지금, 리테일과 옴니채널, 마케팅 & 커뮤니케이션, 비즈니스의 도전, 21세기 감성과 소통 등 다섯 개의 모듈이다. 이두원(경제), 오세조(유통), 김영인(패션), 송지후(색채), 진기남(리서치) 등 연세대학교 교수진을 비롯 각 부문 전문가들이 합류했다. 신사업개발 강인원, 패션유통 김묘환, 브랜딩 김유진, 스토리텔링 박기수, HR 양미경, 바이럴마케팅 정의장,
아나운서 진양혜 등 20년 이상의 실무, 컨설팅 경력을 가진 강사진도 출강한다.

매 학기 리테일, 글로벌, 옴니채널, 바이럴, 융복합 등 사회적 이슈에 따라 컨템포러리하게 교육 콘텐츠를 강화해 온 YFLC(Yonsei Fashion & Life CEO program)는 특히 5기 모집을 앞두고 노희영(라이프스타일), 김인호(리테일), 이미아(마케팅), 김정아(편집숍), 박서기(비즈니스모델), 민혜련(유럽문화), 강윤선(뷰티 비즈니스) 등 폭넓은 퍼포먼스의 강사진을 새롭게 등용했다. 다양한 영역으로의 사고 확장과 새로운 수익모델 개발의 기회를 꾀하기 위함이다.

패션 + 뷰티, 컬처, 라이프스타일로 융복합
교육은 매주 토요일 오전 9시부터 1시, 연세대학교(신촌 캠퍼스)에서 15주간 인텐시브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정규 강의 외에도 원우 간 소통을 위한 커리어 프레젠테이션과 컬러, 소재 트레이닝 등 전문적인 스킬을 배울 수 있는 워크숍, 원우들의 업무 노하우를 공유하는 오픈 세미나 등 다양한 활동이 지원된다.

앞서 게스코리아, 밀레, 세정, 신원, 이랜드, 인디에프, 코오롱인더스트리FnC 등 패션전문업체, 세아상역, 타겟 등 소싱전문업체, 대한패브릭, 동원앤피플, SW텍스타일 등 원단업체, 두손컴테크, 포장119 등 자재전문업체, 김윤혜, 김지수, 하상옥, 천순임 등 유명 디자인 컨설턴트, 마리오, SK플래닛 등 유통업체, 고고씽, 비비앤슈슈, 로토코 등 온라인 쇼핑몰까지 다양한 영역의 전문가들이 수료했다.

올해 초 하상옥 코파플래닝 대표를 회장으로 결성된 총동문회 ‘YFLC members’는 조찬 세미나와 통합 워크숍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YFLC를 총괄하는 송지후 교수는 “이 과정은 지속적인 성장을 고민하는 기업, 융복합 시대의 성공적인 이종 간 협업을 계획하는 경영자, 차세대 CEO, 중간관리자들에게 전략적인 선택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패션비즈 8월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본 기사와 이미지는 패션비즈에 모든 저작권이 있습니다.
도용 및 무단복제는 저작권법에 의해 금지되어 있으므로 허가없이 사용하거나 수정 배포할 수 없습니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글로벌 패션비즈니스 전문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