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웨어, 15개 신규 론칭
    지포어, 혼가먼트 등… 플랫폼도 가세

    강지수 기자
    |
    20.10.12조회수 13405
    Copy Link



    패션대기업부터 주요 패션 온라인 편집숍까지, 너도 나도 골프웨어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올해 패션 카테고리 중 골프웨어만 유일하게 신장세를 기록하며 시장이 확대되자 여러 기업에서 골프웨어 비즈니스를 새롭게 론칭했다. 올해 새롭게 선보인 신규 브랜드만 15개, 골프웨어 플랫폼은 4개에 이른다.

    장기적으로 이 시장이 정말 확대될지는 의문이지만, 우선 올해와 내년까지 코로나 바이러스의 여파가 지속됨에 따라 당분간은 골프의 열기가 지속될 것이라고 계산했다.

    신규 브랜드 중 백화점을 중심으로 하는 프리미엄 브랜드가 8개, 온라인에서 집중 전개하는 캐주얼 브랜드 5개로 메인을 이룬 가운데, 여성 전문 골프웨어도 늘고 있다. 프리미엄 브랜드 중에서는 대표적으로 코오롱Fnc가 공식 수입하는 ‘지포어’, 아이올리가 공식 수입하는 ‘혼가먼트’, 정재봉 회장의 야심작 ‘사우스케이프’, 한국미즈노의 ‘미즈노골프’ 등이 있다. 지포어와 혼가먼트는 모두 미국 골프웨어 브랜드로,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올해 눈도장을 찍었다.

    프리미엄 · 캐주얼 메인, 여성 전문도 속속

    영 골퍼가 늘고 골프의 진입 장벽이 낮아짐에 따라, 일상이나 다른 레저활동에도 함께 입을 수 있는 신규 캐주얼 골프웨어도 속속 론칭했다. 대표적으로 대기업 중에서는 코오롱FnC가 ‘더카트’를, LF가 ’더블플래그’와 ‘닥스런던’을 새롭게 시작했다. 더카트는 코오롱이 올해 초 론칭한 골프웨어 전문 플랫폼 ‘더카트골프’의 자체 브랜드(PB)다.

    더블플래그는 스트리트 감성의 캐주얼 골프웨어로 맨투맨과 후드티 등의 아이템을 고급스러운 소재와 유니섹스 디자인으로 풀어낸다. 닥스런던은 닥스골프의 온라인 전용 라인으로, 보다 다양한 연령대를 확보하기 위해 론칭했다. 3040세대를 타깃으로 하는 신규 라인인 만큼 온라인을 중심으로 전개한다.

    신규 여성 골프의 비중이 높아짐에 따라 여성만 전문으로 하는 신규 브랜드도 SNS을 중심으로 늘고 있다. 대표적으로 온라인 쇼핑몰 ’위즈위드’를 전개하는 아이에스이커머스에서는 PB로 여성전문 골프웨어 ‘피브비’를 론칭했다. 이 외에도 ‘마이컬러이즈’ ‘라피유로’ 등이 SNS(인스타그램)를 중심으로 여성 전문 골프웨어 브랜드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확대해 보실수 있습니다.




    신세계, 무신사, W컨셉, 코오롱 등 플랫폼 경쟁

    영골퍼가 늘고 크고 작은 신규 브랜드가 늘어남에 따라 유통가에서도 골프웨어를 모은 편집숍 비즈니스에 시동을 걸었다. 대표적으로 신세계백화점은 이달 트렌디한 여성 골프웨어 전문 편집숍 ‘스타일골프’를 론칭했고, 온라인 패션 편집숍의 선두주자 ‘무신사’와 ‘W컨셉’에서도 골프웨어 흡수에 시동을 걸었다.

    ‘무신사’는 캐주얼 혹은 스트리트 무드의 브랜드를, ‘W컨셉’에서는 컨템퍼러리 혹은 캐주얼 감성의 여성 골퍼 소비자 타깃의 골프웨어 브랜드를 흡수 중이다. 코오롱에서도 올해 초 골프웨어 전문 셀렉트숍 ‘더카트골프’를 론칭했다.

    그동안 백화점과 대리점 등의 오프라인 유통과 골프웨어 전문 기업이 독점하고 있던 이 시장에, 최근 패션 대기업부터 전문 온라인 플랫폼까지 패션 시장의 메인 주자들이 뛰어들며 골프웨어 시장의 변화를 예고하고 있다.

    골프웨어 온라인 시장이 확대되면서 자연스레 마케팅과 디자인 트렌드에도 큰 변화를 몰고 올 것으로 예상된다. TV광고에 의존적이었던 골프웨어 마케팅이 온라인 인플루언서와 비주얼 마케팅으로 분산되고, 일상에서 입을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골프웨어가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갈 것으로 보인다.










    Related News

    • 신규브랜드
    News Image
    56년 전통 日 양말 ‘타비오’ 국내 론칭… 1호점 오픈
    24.01.18
    News Image
    2024 신규 브랜드 26개 론칭… 하이드로겐 에코골프 등
    24.01.08
    조회수 4172
    News Image
    2024 신규 브랜드 26개 론칭… 하이드로겐 에코골프 등
    24.01.08
    News Image
    SJ트랜드, '풋볼스탠다드' 성수 플래그십 오픈
    23.12.14
    조회수 2131
    More News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