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패션 ★ 빅 5 브랜드 화제

    패션비즈 취재팀
    |
    16.12.13조회수 8028
    Copy Link
    「오아이오아이」 「룩캐스트」 「스컬프터」

    「마가린핑거스」 「다이애그널」





    “요즘 누가 백화점에서 옷을 사요? 제 친구들이랑 저는 온라인 편집숍을 주로 이용하고 있어요. 한 브랜드에 구애되지 않고 다양한 브랜드의 인기 아이템을 한눈에 찾아볼 수 있어서 편해요. 할인 이벤트와 기획전, 감각적인 화보들 덕분에 쇼핑도 쇼핑이지만 보는 재미도 있어요. 구매 후기를 보면서 혹시 상품에 문제가 없는지도 파악할 수 있고요.”

    업계에서는 흔히 말한다. 대체 그 많던 10~30세 소비자들은 어디로 가고 4050 중년층의 구매력에 의존하게 됐는지 말이다. 늘 같은 트렌드, 비슷한 옷들에 식상해하던 젊은층은 현재 온라인 편집숍으로 눈길을 돌렸다. 감성적인 이야기, 읽을거리가 가득하거나 개성 강한 브랜드가 A to Z까지 몰려 있거나 패션 피플의 단골 브랜드가 입점해 있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자신의 패션 라이프에 투자하려는 것.

    범람하는 온라인 시장에서 가장 수혜가 큰 대상은 단연 여성복이다. 와이드 커프스 셔츠, 레터링 가죽 재킷, 벨벳 원피스 등 패션 시장을 들썩이게 한 히트 아이템이 모두 온라인 편집숍을 기반으로 한 여성복 브랜드에서 나왔다.

    본지는 국내 빅 3 온라인 편집숍 29CM, 무신사, W컨셉에서 최근 고속 성장한 여성 캐주얼 브랜드 5곳을 추천받아 이들을 조명했다. 「오아이오아이」 「룩캐스트」 「스컬프터」 「마가린핑거스」 「다이애그널」이 그 주인공이다. 이 브랜드들은 각자 자신만의 확실한 콘셉트와 시그니처 아이템을 통해 고객층을 넓혀 나가고 있다. 상위 카카오톡 메신저 화면은 온라인 편집숍 3곳의 브랜드 선정 과정을 가상으로 그린 대화다.
    <편집자 주>

    Related News

    • 온라인
    News Image
    무신사, 이틀만에 스니커즈 거래액 3배 UP...나이키 효과
    24.04.18
    News Image
    에어포스만 3200족?! 무신사 '나이키 효과' 뜨겁네
    24.04.18
    News Image
    머스트잇, 새해 맞이 '2024 이거안사?' 프로모션 선봬
    24.01.05
    News Image
    발란, 컨템퍼러리 전문관 ‘K-럭셔리’ 본격화
    23.12.26
    More News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