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웰패션, 아워플레이스와 계약

    mini
    |
    22.03.14조회수 5885
    Copy Link



    코웰패션(대표 임종민)이 유네스코(UNESCEO)와 세계문화유산 사진 사용 권한을 보유한 ‘아워플레이스(Our Place The World Heritage Collection)’와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계약 기간은 준비 기간을 포함해 총 6년이다.

    아워플레이스는 유네스코의 공식 파트너사로서 4만5000여점의 세계문화유산 사진 데이터를 보유해 문서화하고, 세계 유산을 주제로 잡지 발간과 유네스코 출판물을 제공하는 등 문화유산을 널리 알리는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코웰패션은 이번 라이선스 계약으로 의류, 잡화 및 캠핑용품 등 소비자의 생활 전반을 아우르는 다양한 카테고리를 확보했으며 자연친화적인 제품을 2023년 S/S 시즌부터 전개할 예정이다. 최근 산업 전반에서 ‘친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아워플레이스가 보유한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해 트렌드를 겨냥한 친환경 의류 등을 론칭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계약에서는 국내 전개 이후 미국과 중국을 포함한 세계 각국으로 진출할 수 있는 우선권도 동시에 확보하며 시장확장 기회도 노리고 있다.

    코웰패션 관계자는 “이번 계약과 더불어 현재 진행 중인 FIFA 브랜드 라이선스 본 계약과 추가적으로 글로벌 진출 가능한 브랜드와도 협상 중”이라며 “신설된 브랜드사업본부를 중심으로 신규 전개 브랜드의 성공적인 해외 진출 출발점을 다져 글로벌 패션기업으로서 회사의 가치를 제고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는 패션비즈 2022년 3월호에 게재된 내용입니다.
    패션비즈를 정기구독 하시면
    매월 다양한 패션비즈니스 현장 정보와, 패션비즈의 지난 과월호를 PDF파일로 다운로드받아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패션비즈 정기구독 Mobile버전 보기
    ■ 패션비즈 정기구독 PC버전 보기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