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호, 신규 ‘스킨세컨드’ 론칭

Fashion Report

< Fashionflash >

하동호, 신규 ‘스킨세컨드’ 론칭

Tuesday, Aug. 10, 2021 | 이정민 기자, mini@fashionbiz.co.kr

  • VIEW
  • 2415
비건 아동복 주력, 호응 기대





소윙바운더리스의 하동호 디자이너가 아동복 브랜드에 도전한다. 시장에 첫선을 보이게 되는 스킨세컨드는 아동복 전용 브랜드로 하 디자이너가 그간 쌓아온 디자인력이 집약될 것으로 보고 있어 벌써부터 관심이 뜨겁다. 스킨세컨드는 생산 단가를 낮추기 위해 여러 소재를 사용하거나 저가 소재를 사용하지 않는다.

주요 소재로는 이탈리아 MONTICOLO의 100% 오가닉 코튼을 사용하며 여기에 고급 천연 소재만을 다룬다. 또한 국내 홀가먼트 일반 편직을 생산기반으로 하는 니트 제조 전문생산업체와 협력해 가치와 가성비를 담아낼 계획이다.

그는 “아동복 브랜드이면서도 한편으로는 지구를 살릴 수 있는 친환경적인 브랜드가 되고자 합니다. 특히 디자인을 할 때 재단물이 없고 원단 낭비가 없는 홀가먼트의 특성을 살려 환경오염을 줄이게 될 것입니다. 특히 분해되지 않아 환경오염에 큰 피해를 주는 합성섬유를 전혀 사용하지 않습니다”라며 브랜드 전개에 대한 소신을 드러냈다.




유기농 홀가먼트로 아동 마켓 공략  

유기농 홀가먼트 니트 브랜드 스킨세컨드는 ‘Clothing is our second skin’을 슬로건으로 옷은 제2의 피부라는 철학과 소신을 담아 하동호 디자이너의 손맛을 살린 다양한 컬렉션을 제안할 예정이다.

홀가먼트는 편직 기계에서 옷 한 벌이 완성될 때 봉제 과정이 필요하지 않은 고급 기술로, 편직 단계에서 3D로 생산되며 전 공정은 일관되게 컴퓨터 제어에 의해 생산돼 균일한 품질을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올해 론칭을 기점으로 내년에는 유통 확장에 힘을 쏟을 예정이며, 향후 글로벌 마켓까지 공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기사는 패션비즈 2021년 8월호에 게재된 내용입니다.
패션비즈를 정기구독 하시면
매월 다양한 패션비즈니스 현장 정보와, 패션비즈의 지난 과월호를 PDF파일로 다운로드받아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패션비즈 정기구독 Mobile버전 보기
■ 패션비즈 정기구독 PC버전 보기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