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Report

< Fashionflash >

코스메틱 「랩코스」 종횡무진

Friday, Dec. 21, 2018 | 홍영석 기자, hong@fashionbiz.co.kr

  • VIEW
  • 1825
스튜디오 • 마스크 팩 등으로 글로컬 공략






국내는 물론 미국 멕시코 호주 캐나다 홍콩 중국 등 글로벌에서 광폭 횡보를 보이며 승승장구하고 있다! 랩코리아(대표 최윤준)의 코스메틱 브랜드 「랩코스(LAPCOS)」 이야기다. 지난 9월 업계 최초로 V-커머스(Video-Commerce) 유통 플랫폼인 ‘랩코스더스튜디오(LAPCOS The Studio)’를 론칭한데 이어 11월 1일에는 첫 단독 매장을 롯데백화점 영플라자 명동본점에 오픈했다.  

롯데영플라자점은 서울 코엑스점에 이어 ‘랩코스더스튜디오’ 라이브 방송이 진행되는 2번째 매장이기도 하다. 이번 12월에는 중국 내 소비자들에게 폭발적인 영향력을 지닌 왕훙들이 직접 라이브 방송 판매를 진행해 주춤했던 중국 시장을 다시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롯데 영플라자 명동점에 첫 단독 매장 오픈

실제로 롯데영플라자점 오픈과 함께 「랩코스」에 대한 국내 • 외 소비자들의 반응이 뜨겁다. 해외 관광객들의 쇼핑 중심지로 알려진 서울 명동 한복판에 위치한 지리적 접근성과 「랩코스」의 제품력이 시너지를 발휘해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고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지난 9월14일 「랩코스」가 업계 최초로 론칭한 ‘랩코스더스튜디오’도 화제다. 이 스튜디오는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등의 SNS상에서 유명세를 타고 있는 인플루언서들이 온라인 생방송을 통해 「랩코스」의 인기 제품을 직접 판매할 수 있는 공간이다. 이곳에는 방송에 필요한 촬영 장비에서 생방송 송출 시스템까지 모두 구비되어 있고 젊고 감각적인 느낌의 인테리어로 코엑스 방문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여기에 ‘데일리 스킨 마스크’가 인기 아이템으로 등극하면서 국내는 물론 글로벌에서 핫하다. 최근 미국 내 유해 성분에 대한 경각심 증가와 저자극 친환경 제품 수요에 맞춰 7종의 천연 성분(밀크 허니 진주 차콜 알로에 아쿠아 콜라겐)으로 제작된 ‘데일리 스킨 마스크’는 마스크 성분별로 각기 다른 시트지를 적용해 효과가 극대화될 수 있도록 하면서 히트를 쳤다.  

‘랩코스더스튜디오’ ‘데일리 스킨 마스크’ 등 인기

특히 마스크 팩 한 장에 에센스 성분을 가득 담아 1회 사용만으로도 충분히 전후 차이를 느낄 수 있다. 또 미국인들의 입체적인 얼굴선을 고려한 시트 디자인으로 밀착력을 높여 들뜸 없이 영양분을 잘 전달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인스타그램 팔로워 1억 명 이상을 보유한 미국의 초특급 셀러브리티 카일리 제너(Kylie Jenner)가 공식 웹사이트 ‘더카일리제너닷컴(www.thekyliejenner.com)’을 통해 자발적으로 ‘데일리 스킨 마스크(허니)’를 추천하면서 해당 제품이 완판을 기록하기도 했다.

노석지 ‘랩코스’ 부사장은 “「랩코스」는 브랜딩이 가능한 라이프스타일 유통을 통해 지속 가능한 대형 유통망으로 확대 하는 등 국내는 물론 미국 뷰티 빅 마켓을 향한 성공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면서 “「랩코스」는 지난해 1월 미국 시장 진출을 시작으로 현재 코스트코 등 1000여 곳까지 입점처를 늘리며 공격적인 횡보를 보이고 있다. 2019년까지 300% 이상으로 유통망을 확대해 K-뷰티의 선구자 다운 면모를 입증할 것”이라고 말했다.











패션비즈 2018년 12월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