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에프 꼼빠니아, 협업을! <BR> 핀란드 작가 컵오브테라피와… 영 감성 자극

Fashion Report

< Textile >

인디에프 꼼빠니아, 협업을!
핀란드 작가 컵오브테라피와… 영 감성 자극

Monday, Apr. 24, 2023 | 강지수 기자, kangji@fashionbiz.co.kr

  • VIEW
  • 3380
인디에프(대표 손수근)의 ‘꼼빠니아(COMPAGNA)’가 핀란드의 유명 일러스트 브랜드 ‘컵오브테라피(Cup of Therapy)’와 2023 S/S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출시한다. 친근하게 표현한 사자와 시원한 컬러를 활용해 봄과 여름에 두루 활용할 수 있게 제작했으며, 티셔츠ㆍ원피스ㆍ블라우스 등으로 구성했다.  





컵오브테라피는 건강한 정신과 행복을 목표로 활동하는 핀란드 심리치료사ㆍ디자이너가 만든 힐링 브랜드다. 일상에서 겪게 되는 감정을 치유, 공감, 위로가 되는 동물 일러스트레이션을 통해 전달하고 있다.

김중혁 꼼빠니아 이사는 “코로나19 이후 얼어 있던 마켓과 소비자를 위해 S/S 시즌 협업을 기획했다. 지난해부터 매출 상승 기류를 타고 있는 만큼, 올 시즌에는 친근한 동물 일러스트와 따뜻한 글귀로 행복을 주는 컵오브테라피와의 협업을 통해 젊은 소비자들에게 가까이 다가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뮤즈 한선화 컬래버 화보 공개 ‘따뜻 & 화사’

꼼빠니아는 이번 협업을 기념하기 위해 브랜드 뮤즈 한선화와 함께한 S/S 화보도 공개했다. 화보 속 한선화는 티셔츠ㆍ원피스ㆍ블라우스 등 다양한 S/S 협업 아이템을 착용해 발랄하고 산뜻한 느낌을 드러냈다. 한선화 특유의 미소로 친근하면서도 행복한 에너지를 발산했다.

또한 이번 시즌 컬래버레이션 라인과 더불어 지중해 콘셉트의 쿨하고 로맨틱한 무드를 담은 S/S 컬렉션을 공개했다. 고급스러운 무드의 원피스와 강렬한 컬러의 셋업 슈트, 핫서머 시즌을 겨냥할 오프 숄더 원피스와 리넨 및 데님, 원단 자체의 쿨함이 돋보이는 데일리웨어 등 실용적이고 데일리한 상품을 다채롭게 구성했다.  

김물결 브랜드 디자인 실장은 “그동안 코로나19로 억압돼 있던 해외여행 제한이 풀려, 지중해 콘셉트의 화보가 소비자들에게 더욱 자연스럽게 받아들여질 것으로 생각한다. 더 화사하고 로맨틱한 무드를 가득 담았다.

여기에 뮤즈 한선화의 경쾌하고 사랑스러운 에너지가 만나 완벽한 하모니를 이뤘다”라고 말했다. 주춤했던 오프라인 시장이 다시 활기를 띠기 시작한 만큼 오랜 전통을 가진 여성복 브랜드 꼼빠니아도 이번 기회를 통해 다시 한번 가두 상권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꼼빠니아는 올해로 론칭 34주년을 맞은 국내 1세대 여성복 브랜드로, 근래 페미닌 DNA에 새로움을 수혈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 기사는 패션비즈 2023년 4월호에 게재된 내용입니다.
패션비즈를 정기구독 하시면
매월 다양한 패션비즈니스 현장 정보와, 패션비즈의 지난 과월호를 PDF파일로 다운로드받아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패션비즈 정기구독 Mobile버전 보기
■ 패션비즈 정기구독 PC버전 보기






■ 패션비즈 기사 제보 Click! !!!
■ 패션 구인구직 전문 정보는 패션스카우트(www.fashionscout.co.kr) , Click! !!!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