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개념 냉각 소재 ‘쿨패스’

    moon081
    |
    12.08.27조회수 7580
    Copy Link
    동남에프앤에프(대표 김지명)가 웰테크글로벌(대표 정진태)과 공동 개발한 ‘쿨패스(COOLPASS)’ 소재를 선보인다. ‘쿨패스’라는 이름처럼 ‘급속 냉각’ 기능이 있는 쿨 소재다. 여기에 자외선 차단과 방오 및 정전기 방지 & 소취기능까지 갖췄다. 흡습 속건성이 탁월해 땀이 배출돼도 몸에 달라붙는 현상이 없어 피부가 항상 쾌적한 상태를 유지해 불쾌감이 없는 소재다.

    땀과 수분을 최대한 많이 흡수할 수 있도록 원사를 구성하는 필라멘트 표면에 신가공 기술을 도입해 흡수력을 극대화했다. 흡수한 땀과 수분은 필라멘트의 마이크로 채널을 통과할 때 급속히 확산돼 저온 저압의 부피 팽창이 이뤄진다. 자신의 열에너지를 소모해 1차 냉각되고 순환하며 냉매 역할을 한다. 최종적으로 원단의 주변 운동에너지인 바람과 진동, 햇빛과 스냅(SNAP) 등이 작용해 필라멘트끼리 상호작용(모세관현상)에 의해 가화열이 발생해 수증기로 될 때 주위의 열을 흡수해 2차 냉각이 되는 새로운 가공기술의 신개념 소재다 적용 범위는 각종 의류와 내의, 섬유잡화 등 다양하다.

    스포츠 아웃도어 티셔츠를 비롯해 골프웨어 남성복과 여성복, 기능성 이너웨어와 모자, 양말, 수건류는 물론 산업용과 의료용까지 활용할 수 있다. 대신 섬유 유연제와 염소계 표백제는 세탁 시 사용하지 말아야 한다. ‘쿨패스’ 원단은 일반 폴리섬유는 물론 기존 쿨 소재와 비교해도 흡습속도의 경쟁력을 자랑한다. 자세한 사항은 ‘쿨패스 원단 비교 테스트’ 참조. 공정성을 기하기 위해 같은 중량의 같은 조직으로 시험했다.


    판매 문의 (02)845-2982















    **패션비즈 8월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