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XKO, 5기수 모집

    mini
    |
    22.06.24조회수 2753
    Copy Link



    청년CEO위원회(NEXKO 위원장 박진우)가 국내 청년 비즈니스를 돕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이번 시즌 맞춤별 멘토링을 진행하는 이곳은 현재 5기수 20여 개사를 회원으로 모집 중이다.

    2013년 한국수입협회 내에 설립된 기구로 20대에서 50대까지 무역, 제조, 유통, 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 CEO로 활약하고 있는 청년 CEO들의 조직이다. 위원장 산하에 기수별 20개사 기수회장단을 구성해 현재 4기수 100여 개사가 활동하고 있다.

    또한 사업 활성화에 필요한 정보교환과 골프회 등 운영으로 상호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있다. 청년CEO위원회 주요 사업으로는 세미나와 워크숍 개최로 기업 성장을 위한 정보개발 과 기업경영전략 제공과 인적 물적 네트워크 구축 등이 있다.

    한편 한국수입협회(KOIMA 회장 김병관)는 1970년 설립된 조직으로 산업통상자원부를 주무부처로 8000개 회원사를 두고 있다. 주요 협력기관으로 주한외국대사관, 해외국제무역유관기관, 산업통상자원부, 외교통상부, 한-아세안센터 등 각 경제단체와 유관한 업무를 진행한다. 한국수입협회는 수입사절단 파견, 대통령 해외순방 수행, 주한외국대사관 협력, 해외무역대표단 방한 세미나, 수입상품 전시회, 무역연수교육 외에 각종 수출입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또 수입 원자재가격정보 사이트를 운영하며 시장조사대행과 수입관리사 자격시험을 운영하고 있다. 이 밖에도 매월 CEO아카데미에서 유명 인사를 초청해 강연을 실시한다.


    이 기사는 패션비즈 2022년 6월호에 게재된 내용입니다.
    패션비즈를 정기구독 하시면
    매월 다양한 패션비즈니스 현장 정보와, 패션비즈의 지난 과월호를 PDF파일로 다운로드받아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패션비즈 정기구독 Mobile버전 보기
    ■ 패션비즈 정기구독 PC버전 보기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