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Report

< Fashion Merchandising >

데이터마케팅코리아, ‘빅데이터 + 마케팅’ 한번에

Wednesday, Mar. 17, 2021 | 이정민 기자, mini@fashionbiz.co.kr

  • VIEW
  • 1015
“불필요한 반복 업무는 ‘마대리’에게 맡기고, 크리에이티브에 집중하세요~” 빅데이터를 베이스로 강력한 마케팅까지 더해진다면?





데이터마케팅코리아(대표 이진형)가 빅데이터와 마케팅을 연결한 뉴 플랫폼 ‘마대리’로 시장에 진입하며 주목을 끌고 있다.  데이터마케팅코리아가 인공지능 솔루션 ‘마대리’를 자체 개발해 마케팅 전 영역을 아우르는 서비스를 만들어 간다. 이는 마케팅 성과를 측정 예측해 주는 국내 유일의 인공지능 디지털 마케팅 종합 분석 솔루션이다.

인공지능 마케팅 플랫폼 ‘마대리’를 통해 FOX, CRAWLER FOX TA FOX AI 등 자체 기술을 기반으로 빅데이터 분석 및 데이터 마케팅 전 영역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2017년 창립 이후 현재까지 354%의 매출 성장을 이뤘으며, 2024년까지 매출 1000억대를 목표로 한다.

메인 프로덕트인 마대리는 인공지능 마케터로 디지털상의 모든 채널의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유의미한 인사이트를 공급한다. 마대리는 또 마케팅 기획부터 분석 예측까지 최적의 마케팅 의사결정을 도와준다.

김장중 팀장는 “소비자의 온라인 행동 패턴을 모니터링하고 마케팅 성과를 측정 예측해 주는 국내 유일의 마케팅 종합 분석 솔루션이다. 고객의 숨은 니즈를 충족하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줍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데이터 기반의 다양한 프로젝트를 맡아 진행하고 있습니다”라며 “기본적인 통계분석 도구부터 국내외 분석 솔루션, 시각화 도구, 컴퓨팅 언어, 머신러닝 등 다양한 데이터 분석 기술을 활용하고 개발을 수행하죠”라고 나름의 경쟁력을 내세웠다.  

마케팅 교육은 마대리를 활용해 진행되며, 마케팅 기획 이행 성과측정까지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마케팅 기획 이후 단계인 마케팅 컨설팅, 마케팅 이행, 마케팅 효과 측정 방법론을 수립하게 된다.

마지막 단계인 데이터 유통은 데이터 수립 솔루션과 데이터 자동 정체 프로세스로 정확한 데이터를 빠르게 수집하고 정제해 공급한다. 한편 이곳은 2018년에는 신용보증기금 10억원 투자를 유치했으며, 2017년에서 2020년까지 정부지원 12개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도 하는 등 파이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이 기사는 패션비즈 2021년 3월호에 게재된 내용 입니다.
패션비즈를 정기구독 하시면 매월 패션비즈니스 현장의 다양한 리서치 정보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패션비즈 정기구독 Mobile버전 보기
■ 패션비즈 정기구독 PC버전 보기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