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운서 & 쇼호스트 출신 이금빈, 향기브랜드 '오얏(oyatt)' 론칭

    이광주 객원기자
    |
    20.09.01조회수 5441
    Copy Link
    아나운서와 쇼호스트로 활약해 온 이금빈씨가 최근 프리미엄 라이프 프래그런스 브랜드 '오얏(OYATT)'을 론칭, 사업에 속도가 붙기 시작했다.




    이금빈 오얏 대표


    짧지않은 기간동안 쇼호스트로 활동을 하며, 언젠가는 자신만의 브랜드를 갖는게 소망이었던 그녀는 스토리를 담은 향기 브랜드 '오얏'을 론칭, 지난 9월15일 '스토리 향기 비즈니스'의 시작을 본인의 SNS 계정을 통해 전했다.

    향기에 감성과 개성을 살린 스토리텔링으로 브랜딩화 하는 전략으로 프래그런스 사업을 차별화 한다는 전략이다.

    또한 지난 6월부터 인스타그램, 네이버, 그립을 통해 저녁 7시경과 10시경 두차례에 걸쳐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방송 '왓이즈'를 전개, 뷰티와 패션상품을 선보여 오기도 했다.




    [ 사진 : 오얏은 자두의 순 우리말로 오얏나무 꽃은 조선 왕실의 상징이다. 오얏꽃은 여리고 맑은 다섯장의 꽃잎과 생명력 넘치는 꽃수술과 아름다운 향기를 지니고 있다. ]


    이금빈 오얏 대표는 "상당수의 패션기업들이 자체 코스메틱 브랜드를 전개하거나 론칭 준비중 입니다. 그 중 향수에 대한 관심이 유독 깊어 보입니다. 국내 향수 마켓이 작년 6000억원을 넘어, 연평균 6%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고 합니다. 오얏은 패션기업이 전개하는 브랜드의 스토리를 담은 프래그런스를 함께 기획하고자 하며, 나아가 유통까지 같이할 수 있도록 B2B 플랫폼을 추진중 입니다." 라고 패션기업들과의 컬라버레이션을 제안했다.

    한편 이금빈 대표는 최근 모바일라이브커머스 산업의 지속적 상승세에 따라 이 대표의 아나운서와 쇼호스트의 오랜 방송 생활을 비롯 겸임교수 활동과 현재 전개중인 모바일 셀렉트숍에 대한 레퍼런스를 눈여겨 본 방송사와 학계에서 러브콜이 지속 이어지고 있기도 하다.




    ■ 이금빈 오얏(oyatt) 대표 프로필

    • 광주대학교 신문방송학과 졸업
    • 중앙대학교 신문방송대학원 언론학석사
    • 광주MBC 아나운서/ 프로듀서(1994.5~2002.10)
    • 롯데홈쇼핑 쇼호스트(2003.1~2009.5) 패션잡화,침구,가구,생활상품군 진행
    • 전남대학교 사회교육원 겸임교수
    • 전남과학대학교 겸임교수
    • 광주여자대학교 외래교수
    • 경기대학교 외래교수
    • 호남대학교 문화예술교육원 외래교수
    • k쇼핑 쇼핑호스트
    • 스토리있는 향기 '오얏(oyatt)' 대표

    ■ 주요활동
    • 9시 뉴스데스크 앵커
    • MBC 저녁뉴스
    • MBC 아침 생활뉴스
    • TV-생방송 토요일 아침 외 다수
    • 제1회 광주비엔날레 취재보도
    • MBC-FM 정오의 희망곡,오후의 응접실,FM-모닝쇼 외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