닉스 에센셜 아이템 눈길

Hot & New Item

< Casual >

닉스 에센셜 아이템 눈길

Friday, Nov. 22, 2019 | 이정민 기자, mini@fashionbiz.co.kr

  • VIEW
  • 1868
케이브랜즈(대표 엄진현)가 전개하는 어번 컴포터블 캐주얼 브랜드 닉스가 2019년 가을 비주얼을 공개했다. 이번 시즌은 Autumn Essential by NIX 를 테마로 닉스의 주력 아이템인 데님을 중심으로 현재 가장 트렌디한 핏의 데님과 다양한 스타일의 아우터를 매치, 올 제네레이션을 어우르는 편안한 가을 캐주얼 패션을 제안한다.





또한 닉스의 시그니처핏인 어번 컴포트핏과 트렌디한 실루엣인 테이퍼드핏을 비롯, 스판 소재를 사용해 활동성을 보완한 슬림핏을 선보이며 2019 F/W 새로운 핏으로 뉴테이퍼드핏을 제안한다.

여성데님으로는 다양한 코디연출에 용이하며 편안한 착용감을 주는 보이프렌드핏과, 2019 F/W에 새롭게 제안하는 루즈 스트레이트핏, 그밖에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스키니핏, 와이드핏 등 다양한 실루엣을 제안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여기에 데님과 어우러지는 캐주얼 아이템들을 함께 선보이며 룩북을 통해 타임리스 아이템인 데님을 이용한 가을 캐주얼 스타일링을 제안할 예정이다.





이밖에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맨투맨, 셔츠, 데님 등 일상생활에서 편안하게 착용 할 수 있는 기본 아이템들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제안한다. 가을 데님 컬렉션은 전국 백화점 및 아울렛 133개 매장 내 구성된다.

닉스는 여유로운 라이프스타일을 기반으로 한 어번 컴포터블 캐주얼을 강조한다. 닉스키즈는 내추럴한 감성과 심플한 디자인의 키즈데님 캐주얼로 이미지를 갖춘다. 또 닉스올라운드는 가족을 중심으로 현대인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패밀리웨어 스토어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닉스 유통망은 총 119개로 내년까지 133개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매출 목표액은 480억원이다. 닉스키즈는 현재 59개 매장을 전개 중으로 내년까지 2배 가까운 100개망을 예상하고 있다. 닉스올라운드는 17개 숍을 내년까지 72개망으로 확장할 계획. 매출 목표는 270억원이다.

한편, 다양한 상품군과 뛰어난 제품력으로 국내 데님시장을 이끌고 있는 닉스는 지난해에 이어 대학생 및 학원생을 대상으로 한 데님 콘테스트를 진행 중이며 국내 데님 산업 경쟁력 강화와 패션산업 인재육성을 위하여 지속적인 장학금 지원사업을 하고 있다.


이 기사는 패션비즈 2019년 11월호에 게재된 내용 입니다.
패션비즈는 매월 패션비즈니스 현장의 다양한 리서치 정보를 제공해 드립니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