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 New Item

< New Item >

원더브라, 스포츠언더 여성10명 중 6명 입어

Friday, Feb. 15, 2019 | 이광주 기자, nisus@fashionbiz.co.kr

  • VIEW
  • 731
설 연휴가 지나고 새로운 다짐으로 운동을 1순위로 꼽은 이들이 많을 것이다. 명절 기간 동안 기름진 음식과 과음, 과식 등으로 연초 세웠던 건강관리 계획도 무너지기 마련. 신체 리듬이 깨지면 면역력이 떨어지고 각종 질환에도 노출되기 쉽다.




[압박감과 불편함이 없이 아름답고 쾌적하게 운동하길 원하는 여성을 위한 개발된 획기적인 스포츠 언더웨어 WBX]


이 같은 명절증후군 타파를 위해 운동에 관심이 높아지는 요즘, 글로벌 언더웨어 전문기업 엠코르셋(대표 김계현)이 원더브라 페이스북 채널을 통해 남녀 745명을 대상으로 ‘스포츠 언더웨어 착용실태 및 선택기준’에 관한 설문을 진행했다.

설문에 따르면 새해 들어 일주일에 1번 이상 운동을 하는 비율이 설문 참여 자 중 73%로 높게 나타났다. 또한 운동 시 응답자의 58%가 일반 속옷이 아닌 스포츠 언더웨어를 착용하는 것으로 응답했다.

그리고 해당 문항에서 남녀 별 인식 차이를 확인할 수 있었다. 남자는 스포츠 언더웨어를 안 입는 비율이 52%로 입는다는 비율보다 4% 정도 높았으나, 반면에 여자는 스포츠 언더웨어를 입는 비율이 60%로 안 입는 비율보다 20% 높게 응답하여 상대적으로 여성의 스포츠언더웨어 착용에 대한 인식이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전체 응답자 중 스포츠 언더웨어를 입는 이유에 관해서는 흡한속건과 보정력, 활동성과 부상 방지 등을 위한 기능성을 1위(73%)로 꼽았으며, 운동에 대한 동기부여 등 운동에 도움이 된다는 이유를 택한 비율이 16%로 그 뒤를 이었다. 애슬레저룩 연출 등 패션을 위해 입는다는 비율도 11%로 나타났다.

반대로 스포츠 언더웨어를 입지 않는다고 응답한 참여자들은 그 이유로 ‘몸에 압박이 심하거나 입기 불편해서(41%)’를 가장 큰 이유로 뽑았다. 이어 ‘일반 언더웨어와의 큰 차이를 못 느끼겠다(27%)’, ‘가격이 비싸서(17%)’, ‘몸매 보정이 되지 않아서(12%)’ 순으로 조사됐다.

조혜선 엠코르셋 상품기획 총괄 전무는 “남녀 모두 운동 시에는 일상 생활과 달리 격렬한 활동에도 안정적으로 몸을 잡아주고 기능성 소재로 쾌적함을 제공하는 스포츠 전용 언더웨어를 착용하는 것이 건강과 효과적인 운동을 위해 필수적”이라며 “특히 여성의 경우 운동 중 흔들리는 가슴을 안정적으로 잡아주고 서포트 해주는 스포츠 브라를 꼭 착용하는 좋다”고 강조했다.

한편 WBX는 엠코르셋이 전개하는 NO.1 푸쉬업 브라 브랜드 원더브라가 언더웨어 전문 브랜드의 탄탄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스포츠 활동에 가장 적합한 기능을 더해 2016년 탄생한 라인이다. 압박감과 불편함 없이 아름답고 쾌적하게 스포츠를 하고싶은 모든 이들을 위하여 개발된 획기적인 스포츠 언더웨어다. 일반 스포츠 브라는 가슴을 압박하여 움직일 수 없게 고정시키는 타입이 많아 압박감과 불편함 때문에 많은 여성들이 착용을 꺼린다는 점에 착안해 개발된 라인이다.

WBX 스포츠 언더웨어는 원더브라 특유의 볼륨업 기능에 따른 아름다운 바디라인을 유지하면서 스포츠웨어의 활동성과 편안함을 더했다. 특히 일반 브라와 동일하게 컵/가슴둘레로 사이즈를 구분해 보다 섬세한 피팅이 가능하며, 후크로 착용감의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 외에도 레깅스, 남성용 드로즈, 런닝 등 남성 라인도 함께 선보이고 있다.

제품 출시 이후 ‘애슬레저룩’ 열풍과 함께 지속적으로 높은 소비자 호응을 이끌고 있으며, 지난 2018년 12월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 해 주목을 끌고 있다.



■ 기업 및 브랜드 소개

(1) 엠코르셋㈜

엠코르셋은 1999년 출범한 글로벌 언더웨어 전문기업으로 설립 이후 무서운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다. 2011년 메인 브랜드인 원더브라 1호점 오픈을 시작으로 현재 80여개의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언더웨어 전문 온라인몰 ‘브라프라닷컴’(2010), ‘원더브라몰’(2016), ‘플레이텍스몰’(2017), ‘저스트사이즈몰’(2019) 론칭을 통해 홈쇼핑에서부터 오프라인, 온라인 채널까지 리드하는 국내 언더웨어 시장의 신흥강자로 자리매김해 왔다.

뿐만 아니라 중국의 알리바바 티몰, 텐센트 징동닷컴, 아마존 차이나 등에 입점해 해외시장 진출도 본격화하고 있다. 또한 이와 같은 눈부신 성과를 바탕으로 2018년 7월, 코스닥에도 상장해 글로벌 언더웨어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다진 바 있다.

(2) 원더브라 – 스포츠 전용라인 WBX
원더브라는 푸쉬업 브라의 원조이자 당당하고 섹시한 바디라인을 완성해주는 글로벌 푸쉬업 브라의 절대강자다. 글로벌 언더웨어 기업 헤인즈 브랜즈(Hanesbrands Inc.)의 브랜드로, 국내에서는 2009년 론칭 했다. 원더브라의 스포츠 전용라인 WBX는 언더웨어 전문 브랜드의 탄탄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만든 스포츠 활동성에 적합한 기능성 스포츠웨어 전문 라인으로 2016년 탄생했다.

WBX 스포츠 브라는 원더브라만의 고유 기능인 ‘볼륨업’ 기능은 유지하면서 스포츠웨어의 활동성과 편안함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일반 브라와 동일하게 컵/가슴둘레로 사이즈를 구분해 보다 섬세한 피팅이 가능하도록 했다. 통기성과 핏•착용감이 뛰어난 남성용 런닝과 드로즈도 선보이고 있다. 또한 2018년 12월, 최근 패션 성지로 새롭게 부활하고 있는 신사동 가로수 길에 스포츠 전용라인 WBX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 했다.

본 기사와 이미지는 패션비즈에 모든 저작권이 있습니다.
도용 및 무단복제는 저작권법에 의해 금지되어 있으므로 허가없이 사용하거나 수정 배포할 수 없습니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글로벌 패션비즈니스 전문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