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마크 인증 리뉴얼, 더 쉽게 사용~

    mini
    |
    22.05.20조회수 4985
    Copy Link



    급변하는 환경과 더욱 스마트해지는 소비자들, 이러한 시대에 소재는 더욱 빠르게 진화하고 있다. 이제 소비자들은 우수하고 친환경적인 섬유에 투자하고 있으며, 40%에 가까운 사람들이 선호하는 브랜드에서 자신의 가치와 일치하는 브랜드로 바꾸는 것을 선택한다. 울마크 컴퍼니는 지난 50년간 50억개 이상의 울과 울 케어 제품을 인증해 내구성과 성능, 품질을 보증했다. 울마크 인증 로고는 소비자와 브랜드에 제품의 품질이 인증됐다는 점과 울마크 컴퍼니의 엄격한 기준을 베이스로 하고 있다.

    이 중 트레이스빌리티는 인증된 모든 울마크 제품에는 부여된 고유번호가 있어 정식으로 인증된 제품인지 확인 가능하다. 울마크는 브랜드 인지도에서도 설문조사에 참여한 소비자의 68%로부터 ‘울마크가 있는 옷은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할 가치가 있다’는 응답을 이끌어 냈다. 따라서 상징적인 울마크 로고의 명성과 권위를 활용해 소비자의 신뢰를 쌓을 수 있다. 그런 만큼 마켓에서 탄탄하게 자리매김하고 있다.

    울마크컴퍼니의 가장 큰 변화는, ‘울마크’ 사용을 증가시키기 위한 인증 프로그램 리뉴얼한 것이다. 호주산 울의 고품질을 상징하는 ‘울마크’ 사용 비용을 없애면서 사용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를 위해 브랜드와 리테일러 회원사들에게 받는 라이선스 연회비 약 920만원을 없앤다. 울마크 인증을 받은 원사 원단의 소재를 사용하거나 봉제 업체에서 제작된 의류를 판매하는 브랜드와 유통업체는 별도로 울마크 연회비를 지불할 필요가 없게 됐다.

    한편 울마크 컴퍼니의 테크니컬팀은 공급망의 모든 영역에 대한 전문 지식을 보유하고 있으며 기술 이전, 트레이서빌리티, 가공, 제품 개발과 공급망 최적화와 관련해 울마크 회원사를 지원한다. 또 울마크 컴퍼니의 디자인팀은 공급망 지원, 품질 보증, 상담, 제품 혁신과 마케팅과 관련한 지원을 울마크 회원사에 제공함으로써 공급망을 최적화했다. 울마크 컴퍼니는 울 제품의 판매 증진을 돕기 위해 울의 장점과 다양성에 관련한 직원 대상 교육을 제공한다. 포괄적인 교육 세션은 울마크 회원사에만 주어지는 혜택이다.

    이 기사는 패션비즈 2022년5월호에 게재된 내용입니다.
    패션비즈를 정기구독 하시면
    매월 다양한 패션비즈니스 현장 정보와, 패션비즈의 지난 과월호를 PDF파일을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패션비즈 정기구독 Mobile버전 보기
    ■ 패션비즈 정기구독 PC버전 보기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