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DT] 에일리언, RFID마켓 주도 기대

    이광주 객원기자
    |
    20.04.16조회수 9081
    Copy Link
    중견 패션기업들의 RFID 채택이 확대되면서 지속적인 파트너쉽이 가능한 RFID 전문업체로 에일리언테크놀로지아시아가 최근 주목받고 있다.





    에일리언테크놀로지(www.alienasia.com)는 RFID의 원천 기술 보유 기업으로서 관련 장비와 기술력 그리고 확장성에 따른 유지보수 서비스까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전체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이 회사는 지난 2016년 영원무역의 ‘노스페이스’에 RFID Tag를 공급하면서 패션기업을 상대로 한 RFID 구축 사업이 본격화 되기 시작했다.








    “RFID 도입은 라벨과 같은 형태의 칩(CHIP)만을 공급하는게 아닙니다. 연관된 ERP와 생산현장에서 부착과정, 컨베이어 설치 등 관련된 후속 업무가 RFID를 도입하려는 패션기업들에게 더욱 큰 부담이 되는 요소들입니다. 에일리언은 그동안 생산과 물류 현장에서 RFID활용에 대한 이슈가 발생하면 베트남 중국 가리지 않고 자체 비용을 들여 출장을 갔고, 현장 실무자들이 원활하게 운영할 수 있도록 함께 개발했습니다. 현장의 만족스러운 평가는 제2의 고객사를 자연스럽게 연결시켜 주었습니다.”

    에일리언의 RFID 테크니컬엔지니어 책임자는 영원무역에 이어 스파이더 그리고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에 성공적인 RFID 프로젝트 구축이 이뤄졌다고 설명한다.








    특히 기존 패션기업에 케어라벨을 공급해 온 라벨 공급업체들과의 공존을 위해 스티커형 RFID Tag를 개발, 봉제과정 없이 붙여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해 편리성을 더했다.

    한편 에일리언테크놀로지아시아는 미국 에일리언(Alien)사의 고정형 리더기, 스카이락(SKYLARK)등 휴대형 리더기, 매직카페트(MAGIC CARPET)등 탁상형 리더기, 멀티플렉서와 안테나 등 제품 국내 총판과 태그(Tag) 칩(Chip) 특수태그와 RFID컨베이어 검수기 게이트 본체를 공급한다.








    사진설명 : 에일리언테크놀로지는 25년 동안 RFID 무선접속 규격의 국제 표준화를 담당하고 있는 대표적인 표준화 그룹 EPC global GEN2 및 ISO에 맞춰, IEC 18000-6c 호환 UHF 패시브 RFID 칩, 태그, 인그레이 및 라벨, 고정형 리더기 및 모바일 리더 등을 개발했으며, 의약 교통 생명과학 설비, 의류전문 관련 기술력과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 업체로 입증 되어왔다.

    * 창간 33주년을 맞은 패션비즈가 2020년 새로운 10년을 시작하는 시점에서 ‘ITDT(Information Technology for Digital Transformation)’ 칼럼을 신설하고 본격적인 연재를 시작한다. 이는 급변하는 인터넷, 모바일 쇼핑 환경과 ‘뉴 온바일(NEW Online-Mobile)’ 비즈니스에 대해 ▶플랫폼 기반과 ▶마케팅 기반 및 ▶기술 기반 등 3가지 큰 영역으로 구분해 고급 정보 전달과 함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된 코너다. 패션과 뷰티, 라이프스타일 유통을 중심으로 온라인 웹과 모바일 앱을 망라한 뉴 온바일 플랫폼은 물론 생산과 관리 운영, 마케팅, 물류 등 편리한 쇼핑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새롭고 다양한 기능 그리고 이를 뒷받침하는 솔루션(ERP/PLM/SCM/CRM/SAS/RFID/CLOUD/Fitting/Fulfillment)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인공지능(AI)과 영상으로 발전하는 멀티미디어 트랜스코팅(MT) 분야와 요즈음 대세인 공유 경제 서비스 등에 대해서도 다룬다. 많은 호응과 참여를 기대한다. [편집자 주]

    이 기사는 패션비즈 2020년 4월호에 게재된 내용 입니다.
    패션비즈는 매월 패션비즈니스 현장의 다양한 리서치 정보를 제공해 드립니다.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