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사이먼, 시흥점 오픈

    hyohy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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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7.05.01조회수 78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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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복합쇼핑 리조트… 2300억 투자 첫해 3000억 도전

    신세계사이먼(대표 조병하)이 경기도 시흥시 배곧신도시에 ‘복합쇼핑리조트’를 콘셉트로 한 야심작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을 오픈했다. 이곳은 여주, 파주, 부산을 잇는 4호점으로 신세계사이먼이 2007년 여주점을 오픈하며 ‘프리미엄 아울렛’이라는 개념을 국내에 도입한 지 10주년을 맞이해 업그레이드 버전을 제시하며 야심 차게 문을 열었다.

    조병하 대표는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은 신세계사이먼이 지난 10년간 프리미엄 아울렛을 운영하며 쌓아 온 모든 노력과 경험의 결정체”라며 “고객에게 사랑받을 수 있는 콘텐츠로 지속적인 개선과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통해 연간 700만명 이상이 방문하는 수도권 서남부 대표 쇼핑, 관광, 문화 랜드마크로 육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14만7000㎡(약 4만5000평)의 부지면적에 영업부지만 4만2000㎡(약 1만3000평)의 규모로 220여개 국내외 브랜드들이 대거 입점했다. 주차장은 약 2700대를 동시에 수용할 수 있다. 이곳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은 반경 30㎞ 내 1200만 인구가 거주하고 제 2, 3경인고속도로와 외곽순환고속도로 등 5개 고속도로가 지나는 입지적 장점을 갖췄다. 

    수도권 서남부 대표 쇼핑 · 문화 · 관광지로 주목
    바다와 인접한 시흥의 지리적 특성을 고려해 스페인 북동부 카다케스(Cadaques) 지역 해안 마을의 건축 양식을 도입해 이국적인 외관을 선보인다. 이와 함께 한층 강화된 여가시설, 체험형 콘텐츠로 기존에 선보인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더욱 차별화된 ‘복합 쇼핑 리조트’를 지향한다. 쇼핑과 휴식, 놀이와 먹거리를 한 큐에 해결할 수 있는 힐링 공간으로 꾸몄다.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은 명품부터 컨템포러리, 스포츠, 아웃도어, 리빙, 키즈, 가전, 가구 등 다양한 카테코리별 인기 브랜드 220여개가 균형감 있게 구성됐다. 우선 「아르마니」 「코치」 「마이클코어스」 「휴고보스」 「오일릴리」 등 고품격 디자이너 패션 브랜드와 함께 분더샵, 블러스, 세컨드런 등 명품 편집숍을 유치해 갈수록 다양해지는 명품 브랜드에 대한 니즈를 충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띠어리」 「마쥬」 「산드로」 「질스튜어트」 「디케이앤와이」 등 대중적으로 인기가 높은 해외 패션 브랜드와 함께 「스튜디오톰보이」 「미샤」 「르베이지」 「아이잗컬렉션」 「지보티첼리」 등 국내 인기 패션 브랜드도 입점한다.

    220여개 풀 라인 브랜드, 스포츠 브랜드 대형화
    이와 함께 프리미엄 아울렛을 찾는 가족 단위 고객들이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추세를 반영해 스포츠, 아동, 리빙, 가전, 가구 등 연관 카테고리 구성을 강화했다. 우선 「나이키」 「아디다스」 「언더아머」 「뉴발란스」 「데상트」 등 인기 스포츠 브랜드를 메가 스토어 형태로 대형화해 브랜드 내 전 카테고리 상품을 만나 볼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언더아머」는 약 1157㎡(350평)으로 전국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또한 야외 쇼핑센터와 함께 2층으로 된 실내 쇼핑몰을 조성하고, 아동관 및 생활관 등 카테고리 전문관을 구성해 관련 제품들에 대한 고객들의 원스톱 쇼핑을 가능하게 했다. 우선 쇼핑몰 1층에는 아동 관련 브랜드들이 대거 입점해 전 연령대에서 사랑받는 레고와 함께 유아 용품(토이앤맘), 키즈 스포츠 용품(엑스퍼트)을 만나 볼 수 있다.

    부모와 아이가 함께 쇼핑과 놀이를 즐길 수 있는 아동 전문관 ‘리틀 포레스트’를 구성해 「아디다스키즈」 「리바이스키즈」 「톰키드」 등 인기 아동 패션 브랜드 쇼핑과 함께 숲속길, 오두막, 통나무집 등 동화 같은 공간을 느껴 볼 수 있다.

    ‘리틀 포레스트’ ‘생활관’ 등 카테고리 전문관도
    쇼핑몰 2층에는 ‘생활관’을 별도 조성해 「에이스침대」 「템퍼」 「휘슬러」 「테팔」 「실리트」 등 침구부터 고급 식기, 주방 용품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쇼핑할 수 있다. 「삼성」 「소니」 등의 가전 브랜드와 함께 프리미엄 아울렛 최초로 생활 가구 브랜드 「일룸」이 입점했다.

    자연 친화적 조경으로 이루어진 ‘센트럴 가든(1F)’, 반려견과 산책할 수 있는 ‘펫 파크(1F)’, 가족 및 연인들이 야외에서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스카이 가든(3F)’ 등의 시설도 마련했다. 또 어린이 동반 가족들을 위한 7272㎡(약 2200평) 규모의 ‘어린이 놀이터(1F)’와 아이부터 어른까지 다양한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풋살 경기장(3F)’도 조성했다. 소니와 삼성 모바일 매장에서는 가상체험(VR, Virtual Reality)을 가능하게 했으며, 키덜트 족을 겨냥해 마블의 인기 캐릭터 제품을 판매하는 ‘마블스토어’도 유치했다.

    전국 유명 맛집을 한층 여유롭고 이국적인 분위기 속에서 즐길 수 있게 한 것도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의 주요 특징 중 하나다. 세계 각국, 전국의 테마 음식을 유럽식 카페테라스에서 즐길 수 있는 ‘테이스트 빌리지’에는 트렌디한 F&B 브랜드들이 프리미엄 아울렛 최초로 입점했다.

    ‘테이스티 빌리지’ 이국적 분위기 트렌디한 F&B
    봉피양, 화니, 문배동 육칼(한식), 속초중앙시장 해물짬뽕(중식), 시마스시(일식), 아이엠어버거, 미즈컨테이너, 몬스터브레드(양식) 등과 함께 전국 팔도의 면 요리를 선보이는 ‘면주방’, 닭과 오리 등 국내 최초 가금류 전문 레스토랑인 ‘다향착한정육점’을 만나 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인기 디저트 브랜드로 도쿄밀크치즈팩토리, 앤더프릿, 브래드앤서플라이, 프리미엄 커피와 수제 클래식 바이크가 결합된 라이더스 카페인 ‘벨로치노’, 세계 각국의 핫한 크래프트 비어와 주스를 만나 볼 수 있는 펍인 ‘B204’ 등이 입점했다. 센트럴 가든 주변에는 장사랑(한식), 바오차이(중식), 히바린(일식), 알로하테이블(하와이안 로컬 델리) 등이 입점해 자연 친화적인 아름다운 조경 속에서 여유로운 식사를 즐길 수 있다.

    또 인근의 갯골생태공원, 월곶포구, 오이도, 시화방조제 등 시흥시의 관광 인프라를 활용해 수도권 서남부를 대표하는 쇼핑, 관광, 문화의 메카로 성장시킨다는 계획이다. 배곧신도시 등 인근 상권을 고려해 생활 편의를 높이는 지역 밀착형 커뮤니티 콘텐츠도 별도 구성했다.

    신세계사이먼은 어떤 회사?
    신세계사이먼은 신세계그룹과 미국 최대 부동산 개발사인 사이먼프라퍼티그룹이 각 50%의 지분을 소유한 합작법인이다. 전 세계에 97개의 프리미엄 아울렛을 운영하는 사이먼프라퍼티그룹과 국내를 대표하는 유통 기업 신세계그룹이 가진 브랜드 유치 및 운영 역량을 결합해 2007년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을 처음 선보였다. 국내 소비자들에게 ‘프리미엄 아울렛’이라는 새로운 유통 형태를 소개한 것. 이어 2011년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 2013년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에 이어 이번 시흥점까지 지속적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패션비즈 2017년 5월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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