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스트크래프트, 롯데 입성

    mini
    |
    22.09.01조회수 2963
    Copy Link



    리오홀딩스(대표 서부석)가 전개하는 친환경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저스트 크래프트가 롯데백화점 영등포점 1층에 첫 매장을 오픈한다.

    이번 매장은 저스트 크래프트를 비롯한 14개 친환경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는 정규 매장으로, 첫 친환경 멀티브랜드 스토어로서 의미가 크다.

    저스트 크래프트와 함께 입점하는 119REO, JR 리겟 샴푸바, 그라인, 도모제로, 비바이아, 안야, 에끌라토, 오버랩, 젠니클로젯, 컨티뉴, 투오, 페이코니언, 할리케이 등은 버려지는 자원을 리사이클링해 소재로 활용하거나 새롭게 디자인하고 가치를 더해 재탄생시키는 업사이클링(upcycling)을 실천하고 있는 친환경 브랜드들이다.

    매장은 저스트 크래프트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시각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리사이클 소재를 활용해 디자인됐다. 매장 입구에는 중앙 컨베이어 벨트에 재생 실로 만들어진 제품이 생산돼 나오는 과정을 연출했다.

    또한 재생 플라스틱 실을 활용한 로고 조명, 커피 찌꺼기로 만든 신발 밑창 소재로 제작한 선반, 폐 페트병을 아크릴에 담아 만든 제품 카테고리 명판 등으로 공간을 구성해 차별화를 두었다.

    저스트 크래프트는 중국 쿠부치 사막의 사막화 방지를 위한 나무 심기 활동을 지원하고, 매년 매출액의 1%를 환경 보호를 위해 기부하는 등 지속가능한 지구를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앞으로 유통채널을 다각화해 입점 브랜드와 함께 지속가능한 패션시장을 넓혀갈 계획이다.


    이 기사는 패션비즈 2022년 9월호에 게재된 내용입니다.
    패션비즈를 정기구독 하시면
    매월 다양한 패션비즈니스 현장 정보와, 패션비즈의 지난 과월호를 PDF파일로 다운로드받아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패션비즈 정기구독 Mobile버전 보기
    ■ 패션비즈 정기구독 PC버전 보기





    ■ 패션 구인구직 전문 정보는 패션스카우트(www.fashionscout.co.kr) , Click! !!!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