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유샵 → 가먼츠 유니온샵

Retail

< 백화점 >

지유샵 → 가먼츠 유니온샵

Monday, Dec. 7, 2020 | 이정민 기자, mini@fashionbiz.co.kr

  • VIEW
  • 2459
케이브랜즈(대표 엄진현)가 전개하는 스트리트 편집숍 지유샵(GU#)이 하반기부터 새로운 콘셉트와 다채로운 MD구성으로 브랜드를 재정비했다.




1020세대 타깃의 스트리트 캐주얼웨어 편집숍인 기존 지유샵에서 ‘다양한 브랜드의 카테고리 킬러 아이템을 제안한다’라는 의미를 담은 가먼츠 유니온샵(Garments Union#)으로 브랜드명을 변경하고 10대부터 40대까지 폭넓은 계층을 겨냥한다.  

가먼츠 유니온샵은 일터를 놀이터처럼 즐길 수 있도록 편안하고 자유로운 감성을 담은 브랜드를 제안하는 편집공간으로 ‘WORK & PLAY SELECT SHOP’이라는 새로운 콘셉트하에 워크웨어 중심의 상품을 선보인다.

그동안 온라인 위주로 만나볼 수 있었던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와 인지도 높은 다양한 워크웨어 브랜드의 대표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다는 점에서 기존 지유샵과 차별화했다. 가먼츠 유니온샵은 카이아크만 · 스위브 · 그루브라임 등의 PB브랜드와 짐마스터 · 팀버랜드 · 칼하트 등 고유의 워크웨어 아이덴티티를 지닌 글로벌 브랜드를 트렌드에 맞게 탄력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브랜드별 대표 상품 및 맨투맨, 워크팬츠, 플리스, 야상 등 시즌 트렌드에 맞춘 잇 아이템을 큐레이션해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하고 관련 프로모션을 운영해 점차 자체 인지도를 높여간다는 계획이다. 지유샵은 롯데프리미엄아울렛 동부산점을 비롯해 올해 총 4개의 매장을 가먼츠 유니온샵으로 전환하거나 신규 오픈했으며 2021년부터는 중대형 규모로 리뉴얼을 진행하며 공격적인 브랜드 확장에 나설 예정이다.



■ 패션비즈 정기구독 PC버전 보기
■ 패션비즈 정기구독 Mobile버전 보기



이 기사는 패션비즈 2020년 12월호에 게재된 내용 입니다.
패션비즈를 정기구독 하시면 매월 패션비즈니스 현장의 다양한 리서치 정보를 제공해 드립니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