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찌, 핀란드 스타트업 오라와 스마트 링 론칭

    이영지 객원기자
    |
    22.06.23조회수 4015
    Copy Link



    ‘구찌’가 핀란드의 헬스 모니터링 웨어러블 스타트업 ‘오라(Ōura)’와 컬래버레이션을 발표했다. 이들의 협업 제품은 착용자의 건강과 관련해 보다 정확한 맞춤형 정보를 위해 데일리 웰빙 인사이트와 어드바이스를 제공하는 스마트 링이다. 이번 컬래버는 더 나은 건강과 자기 성취를 원하는 ‘구찌’와 오라 커뮤니티 고객들에게 훌륭한 가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구찌 X 오라’ 스마트 링은 무게가 4그램에 불과하며 티타늄으로 제작됐다. 또 더블 G 모노그램이 18캐럿 골드로 인터로킹 작업됐다. 오라의 최신 3세대 테크놀로지는 신체의 건강 바로미터를 측정할 수 있는 메디컬 리서치 컴포넌트가 내장됐다.

    이번 협업은 예술 작품과 같은 링으로 심장 박동과 맥박수, 체온, 스트레스와 질병 관련 정보를 모니터링할 수 있는 센서가 장착됐다. 특히 착용하는 사용자 손가락의 동맥 심박수로 모니터 해 손목에 착용하는 웨어러블 기기에 비해 더욱 정밀한 박동 시그널을 잡아낼 수 있다.

    스마트 링의 수면 모니터링 기능은 데일리 수면 패턴을 측정해 인체의 주된 건강 바로미터인 수면의 질을 평가한다. 매일 적정 수면과 액티비티, 에너지 레벨 등 개별화된 수치로 점수를 매겨 그에 맞는 조언과 인사이트를 결합해 상태를 체크해 준다. 또 사용자 친화적인 오라 앱은 과학적으로 인증된 콘텐츠를 통해 스마트링 착용자의 건강 상태와 시그널을 해석해 착용자의 데일리 액티비티를 가장 최상의 퍼포먼스로 유지할 수 있게 돕는다.

    이번에 론칭한 스마트 링은 ‘구찌’ e-숍과 전 세계 셀렉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 어 저니 오브 셀프 디스커버리(A Journey of Self-discovery)라는 타이틀로 스마트 링의 하이테크 인터랙티브 기능을 보여주는 흥미로운 비디오 클립을 공개했다. 공개된 비디오에는 주인공이 정신없이 지나가는 일상을 스마트 링과 오라 앱의 어드바이스 덕분에 활기차게 유지하게 된 것을 감사하는 내용의 광고 캠페인으로 웹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정리 패션비즈=홍영석 기자]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