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엠컴퍼니, 제1회 ‘친환경 패션디자인 공모전’ 진행

Today's News

< 이벤트 >

에이엠컴퍼니, 제1회 ‘친환경 패션디자인 공모전’ 진행

Tuesday, July 19, 2022 | 이광주 기자, nisus@fashionbiz.co.kr

  • VIEW
  • 400


  ㈜에이엠컴퍼니가 친환경 테마의 독창성 있는 디자인을 주제로 한 제 1회 ‘친환경 패션디자인 공모전’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친환경 원단을 생각하는 ㈜에이엠컴퍼니의 비전을 적용시킨 ‘친환경 패션디자인 공모전’은 창의적이고 유능한 인재 발굴 및 신선한 아이디어를 패션 산업에 활용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공모전은 남성복, 여성복, 유니섹스 의류 디자인으로 응모 분야를 채택하였으며 에이엠컴퍼니의 친환경, 텐셀, 리사이클 등의 원단을 제공하여 진행된다.

1차 응모 기간에서 전국 대학 및 직업전문학교에서 70개 팀이 참가하였고, 친환경을 통한 지속가능성 패션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하여 컬렉션 구성 능력을 보여줄 수 있는 3인 착장의 디자인보드를 제출하여 응모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해당 응모 이후 본선 15팀을 선정하였으며, 본선 진출팀들은 2022년 10월 24일부터 10월 31일까지 2차 작품을 제출한다. 1차 디자인보드 제시 안 중 1인 착장의 실물작품을 제작하며, ㈜에이엠컴퍼니에서 제공한 친환경 원단을 활용하여 2개 이상의 아이템을 제출하여 진행될 예정이다.

친환경 패션디자인 공모전 대상 및 금상, 은상 팀은 각각 상장 및 장학금 100만원, 70만원, 50만원을 차등 지급되며, 룩북 촬영의 기회를 얻는다. 그외에도 동상과 특선 및 입선 시상의 기회도 주어진다.

㈜에이엠컴퍼니 관계자는 "이번에 진행하는 친환경 패션디자인 공모전은 친환경적 활동에 앞장서고 신규 디자이너 양성을 위한 패션 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개최됐다”며 "이후 해당 공모전을 타사와는 차별화된 에이엠컴퍼니만의 콘텐츠로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공모전 이외에도 향후 ㈜에이엠컴퍼니는 지속가능경영을 기반으로 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친환경 및 기능성 원단 생산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에이엠컴퍼니는 ‘Design with nature’라는 슬로건 아래 사람을 위한, 지구를 위한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지구 환경 보존과 에너지 효율에 이바지하는 친환경 및 기능성 섬유 제조 기업이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