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데이터로 나만의 쇼핑공간을 만들다. ‘코디코디’ 정식 오픈

    이광주 객원기자
    |
    21.07.19조회수 3366
    Copy Link
    마이데이터 기반 AI로 초개인화 맞춤 쇼핑 정보를 제공하는 ‘코디코디’가 지난 2월 베타 서비스 런칭 이후 서비스 / 추천 성능을 개선하여 7월 8일 정식 출시 하면서 귀걸이 스타일링 무료 구독 이벤트와 앱 서비스 오류 발견 이벤트 그리고 구매 연동하고 포인트를 받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개인이 자신의 정보를 적극적으로 관리·통제하는 것은 물론 이러한 정보를 신용이나 자산관리 등에 능동적으로 활용하는 일련의 과정인 마이데이터를 활용한 코디코디는 마이데이터 정보를 활용한 광고에 대해 리워드를 받을 수 있는 ‘마이데이터 앱테크’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코디코디는 마이데이터를 이용해 사용자의 개인화된 쇼핑 영역을 개인화에 맞추어 다양성을 제공한다.

    선호 스타일과 스타일에 맞추어 함께 코디할 수 있는 카테고리를 추천하며, 쇼핑 채널별로 상품들이 모두 모여 있는 것이 특징이다. 백화점, SPA, 온라인 쇼핑몰, 브랜드 상품들이 모두 모여 있어 옮겨다니지 않고 코디코디 앱 만으로도 편리하게 쇼핑이 가능하다.

    코디코디에 쇼핑 내역 데이터를 연동 하면서 여기저기에 흩어져 있는 나의 쇼핑 내역을 관리하기가 수월하도록 되어 있다. 옷장을 굳이 열어서 확인해보지 않아도 최근 구매한 내역을 한 화면에 제공하여 중복구매를 막아 주며, 지출 내역등의 통계도 확인해 볼 수 있다.

    코디코디는 개인의 이러한 데이터를 데이터 파트너 기업에 무료로 공유하여 개인화 맞춤 서비스를 위해 판매 기업이 직접 고객에게 광고/홍보를 할 수 있도록 개발되어 각 쇼핑몰별로 보유하고 있는 재고를 파악하여 개인별 특가를 제안해준다.

    또한 같은 선호 스타일과 사이즈를 가지고 있는 고객들에게는 프리오더 방식의 맞춤딜을 통해 맞춤상품 / 특가 제안 프로모션을 진행할 수 있다.

    하편 코디코디를 운영하는 (주)수에즈코리아는 데이터를 모아 연결한다는 슬로건으로 4차 산업 혁명 시대 리테일 데이터분야를 선도하는 기업을 목표하고 있다.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