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훈 홈플러스 대표, 한국체인스토어협회장 취임

Today's News

< 인사 >

이제훈 홈플러스 대표, 한국체인스토어협회장 취임

Thursday, June 10, 2021 | 안성희 기자, song@fashionbiz.co.kr

  • VIEW
  • 872
이제훈 홈플러스 대표가 제26대 한국체인스토어협회 회장에 취임했다. 이 신임회장은 바이더웨이, 카버코리아 대표를 역임하는 등 유통과 소비재 부문에서 오랜 경험을 쌓았으며 지난 5월부터 홈플러스 대표로 근무 중이다.  

한국체인스토어협회는 국내 대표 유통업체 단체로 이마트와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를 비롯해 롯데슈퍼, GS더프레시, 이마트에브리데이 등 슈퍼마켓과, 전문점(H&B스토어) 등 유통기업 18개사가 정회원으로 소속돼 있다.

식품, 생활용품, 물류 등 회원사나 유통업체와 협력관계가 있는 25개 기업이 특별회원으로 가입돼 있는 비영리 단체다. 유통산업 발전을 위해 각종 정책을 연구•개발하고, 회원사 교류활동, 교육 및 출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새롭게 취임한 이 협회장에게는 최근 코로나19 등의 영향으로 이커머스로 쏠린 고객들의 눈을 다시 오프라인으로 되돌리고, 온오프라인의 균형있는 발전을 위해 유통환경 변화흐름이 유통정책에 잘 반영될 수 있도록 회원사들과 시너지 있는 협력체제를 구축해 오프라인 유통업체만의 더 나은 가치를 실현해야 한다는 과제가 주어졌다.

이제훈 한국체인스토어협회장은 “현재 불황을 겪고 있는 오프라인 유통업계의 위기를 타개하기 위해 고객의 입장에서 다양한 노력을 꾀할 것“이라고 전했다. [패션비즈=안성희 기자]

<이제훈 한국체인스토어협회장 프로필>

1965년생
연세대학교 경영학 전공
미국 펜실베니아대학 와튼스쿨 경영학석사(MBA)

2000년 피자헛코리아 최고재무책임자(CFO) 겸
최고개발책임자(CDO), 최고운영책임자(COO)
2006년 바이더웨어 대표
2016년 KFC코리아 대표
2018년 카버코리아(AHC) 대표
2021년 5월~현재 홈플러스 대표

☞ 인사 관련 사이트 ‘FS컨설팅’ 둘러보기(PC 버전)
☞ 인사 관련 사이트 ‘FS컨설팅’ 둘러보기(모바일 버전)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