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s News

< 인사 >

태진 출신 문희영 부장, 리노스 온라인팀 리더로

Wednesday, Feb. 3, 2021 | 강지수 기자, kangji@fashionbiz.co.kr

  • VIEW
  • 3836
문희영 씨가 ‘키플링’과 ‘이스트팩’을 전개하는 리노스의 온라인팀 팀장으로 합류했다. 문 팀장은 TBH글로벌, 태진인터내셔날, 세정 등 여러 패션 기업에서 온라인 비즈니스를 펼쳐 온 인물로 국내 온라인 마켓이 형성될 때부터 다양한 퍼포먼스 마케팅을 개발해왔다.

리노스에는 지난해 하반기에 근무를 시작했으며 현재는 체계적인 온라인 세일즈 시스템을 갖추는데 주력하고 있다. 우선 온라인몰 트래픽과 판매 결과를 연결해 보여주는 대시보드를 외부 업체와 협력해 개발했다. 데이터를 기반으로 기획을 짤 수 있는 시스템이다. 또한 판매 이후의 체계적인 고객 응대가 가능하도록 CS 업무를 시스템화하는 작업을 진행했다.

현재는 이스트팩을 외부 플랫폼에서 주기적으로 노출하고 홍보할 수 있는 장기적인 프로젝트를 구상하고 있다. 무조건 온라인의 트래픽을 끌어올리기보다는 타깃팅을 세분화해서 구매 전환율을 높이는데 집중할 계획이다.

앞으로 화제가 된 바이럴 콘텐츠를 기획하고 바이럴 효과가 구매로까지 이어지도록 세분화된 시나리오를 짜서 온라인 세일즈를 끌어올릴 계획이다. 문 팀장은 과거 TBH글로벌의 ‘베이직하우스’에서 5년, 태진인터내셔날의 ‘루이까또즈’에서 6년을 근무하며 브랜드의 온라인 판매 기반을 닦는데 일조했다. [패션비즈=강지수 기자]

☞ 인사 관련 사이트 둘러 보기(PC 버전)
☞ 인사 관련 사이트 둘러 보기(모바일 버전)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