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패션창작스튜디오, 유튜브 통해 랜선 패션쇼 개최

    홍영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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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6.16조회수 64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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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언택트 비즈니스를 위한 첫 발걸음을 내딛는다. 경기패션창작스튜디오(이하 GFCS)가 입주 디자이너의 ‘랜선 패션쇼’를 기획해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 패션쇼를 진행한다. 비대면 비즈니스 발굴을 통한 국내외 판로 개척으로 소속 디자이너 브랜드의 매출 향상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GFCS는 전 세계로 확산된 코로나19로 국내외 패션 비즈니스 행사(서울패션위크, 패션코드, 대구패션페어, 중국 상해 CHIC 등)가 모두 취소됨에 따라 어려움을 겪고 있는 디자이너들에게 활력을 불어 넣기 위해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랜선 패션쇼’는 입주 디자이너 20명의 시즌 상품을 온라인상으로 만나 볼 수 있다. 국내외 바이어와 프레스, 일반 소비자들이 볼 수 있도록 유튜브(채널명: GFCS경기패션창작스튜디오)를 통해 6월 15일부터 이젤마노(본명 이상봉) 디자이너의 ‘235연구소(LAB235)’를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오픈한다. 상품은 각 디자이너들이 입점한 온라인 쇼핑몰(네이버디자이너윈도, W컨셉, 무신사, 29CM, 자사몰 등)에서 판매된다.

    임동환 GFCS 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세계 경제가 달라지고 소비와 근무의 형태가 변하고 있는 상황에서 사람들과 접촉하지 않고 모든 것을 해결하는 비대면 문화가 형성되고 있다”면서 “팬데믹의 장기화를 고려해 입주 디자이너를 위한 비대면 비즈니스 발굴로 실질적이고 장기적인 비즈니스를 창출해 매출을 견인하고자 이번 ‘GFCS 랜선 패션쇼’를 준비했다”라고 말했다.

    또 “이번 코로나19가 마무리 되면 우리가 먼저 해야 할 가장 중요한 일은 각자 자생 능력을 갖추기 위한 방법을 모색하는 것이다. 언택트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해 GFCS는 다양한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랜선쇼는 지역 경제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양주시립 장욱진 미술관과 차아뜨 갤러리와 공간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경기북부 주요 관광지를 간접적으로 소개한다. [패션비즈=홍영석 기자]

    ** 경기패션창작스튜디오 랜선 패션쇼 참가 브랜드 현황(디자이너명 가나다순) **

    □ 강동진(프롬더예스터데이 / from the yesterday) □ 고우리(와이리로버 / WHY-RI ROVER) □ 김미현(에스미어 / S.MI-EUR) □ 김연성(큐뮬레이트 / CUMU11ATE) □ 김학선(엑스와이 / Exyai) □ 김현섭(웨이비니스 / WAVINESS) □ 방윤중(루므 / Roo.Mu) □ 신동진(누퍼 / NUPER) □ 양윤아(비건타이거 / VEGAN TIGER) □ 유정은(어도어유 / Adore U) □ 이상봉(랩235 / LAB235) □ 이상화(쎄르페 / Sserpe) □ 이서윤(프레노서울 / Fleno Seoul) □ 이의빈(뷘 / Vuinn) □ 임헌수(마노드 / MANOD) □ 장윤경(쎄쎄쎄 / SETSETSET) □ 전혜린(린전 / rinjeon) □ 정윤철(블라써틴 / BLA XIII) □ 정지연(쿠르피스튜디오 / KRUPI STUDIO) □ 한현주(토새 / TOSE)

    <사진 설명_ 장윤경 디자이너가 전개하는 ‘쎄쎄쎄’의 이미지 컷(위)과 6월 15일 첫 랜선 패션쇼를 선보인 이젤마노 디자이너의 ‘235연구소’ 유튜브 런웨이 동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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