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처] 클론 강원래, 댄스뮤직 100년사 "더 댄스" 출간

Today's News

< 기타 >

[컬처] 클론 강원래, 댄스뮤직 100년사 '더 댄스' 출간

Friday, May 7, 2021 | 이정민 기자, mini@fashionbiz.co.kr

  • VIEW
  • 1771


한국 댄스 100년사가 궁금하다면? '더 댄스'를! 클론 강원래가 한국댄스 뮤직 100년사를 통해 춤의 대서사시를 이 책 한권에 담아냈다.

케이팝 인기의 가장 근원적 바탕에는 댄스와 댄스뮤직이 있었다?! SM, YG, JYP, Big Hit 등 지금의 글로벌 케이팝의 위상이 있기까지, 이들을 주목해야 한다.

한국 음악사에서 댄스뮤직과 댄스는 오늘날 케이팝을 있게 한 중요한 요소이다. 그런데 그 기원이 언제이고, 역사적으로 중요한 인물은 누구인지 잘 알지 못한다.

아마도 성공한 몇몇 가수나 안무가, 제작자를 제외한 당시 활동했던 사람들이 업계를 떠났고, 기록을 중요시하지 않은 가요계의 관행 때문일 것이다.

이 책을 통해 댄스뮤직과 댄스의 기원을 밝히고, 1920년대부터 2000년대에 이르기까지 한국 댄스뮤직에 관한 역사를 되짚어보고자 한다.

트위스트 김, 박남정, 김완선, 서태지와 아이들, H.O.T 등 시대를 풍미한 댄스가수들의 등장, 가요계 진출 과정, 그들을 이끈 댄스뮤직과 춤의 탄생 배경을 알아보고, 더불어 댄스뮤직의 역사에 있어 빼놓을 수 없는 인물들의 인터뷰를 통해 미처 알지 못했던 이야기들을 들어본다.

본격적 한류의 시작을 알린 클론의 강원래와 대중음악 평론가 박성건이 함께 집대성한 한국 댄스뮤직의 이야기를, 미공개 사진들과 당시의 생생한 모습이 담긴 500여 장의 사진 자료들은 우리를 과거로 안내하기에 충분하다 .-책소개 중에-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