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롯 인센스스틱, 이구성수·공간와디즈 등 MZ 핫플레이스 입점

    이광주 객원기자
    |
    22.11.25조회수 2140
    Copy Link
    엔데믹에 접어들면서 외부 활동이 증가하는 움직임에 발맞춰 많은 브랜드가 오프라인 공간을 선보이고 있다. 직접 오감을 통해 브랜드와 제품을 온전히 경험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소비자를 사로잡을 수 있는 기회가 열린 것이다.

    그중에서도 ‘MZ 놀이터’로 통하는 성수는 모든 업계의 주목을 받으며 수많은 브랜드의 팝업스토어 오픈과 런칭 파티가 끊임없이 이어지는 중이다. 각종 편집숍에서는 트렌디하고 유니크한 감성의 아이템으로 공간을 채워가고 있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주)파운드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웰니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올롯(Ollot)’이 다수 브랜드로부터 입점 러브콜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올롯은 대표 제품인 인센스스틱을 비롯하여 아로마 소이 캔들·룸 스프레이·아로마 롤온 등 일상 속 리추얼을 함께하는 다채로운 라이프스타일 아이템을 선보이며 ‘갓생’, ‘리추얼 라이프’, ‘루틴’, ‘미라클 모닝’을 실천하는 MZ세대 사이에서 꾸준히 인기를 누리는 중이다.

    이에 성수에 포진하고 있는 다양한 브랜드들이 자사 오프라인 공간으로의 입점을 제안하면서, 올롯 또한 오프라인 판매처를 확대하게 된 것이다. 이를 통해 올롯은 더 많은 고객들에게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는 동시에 기존에 구축했던 오프라인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굳힐 것으로 보인다.

    먼저 올롯은 이달 16일 29CM의 큐레이션 쇼룸 ‘이구성수’에 입점했다. 이구성수는 서울 성수동에 오픈한 29CM의 첫 번째 공식 쇼룸으로 계절마다 새로운 테마를 선정하고 이와 어울리는 다양한 브랜드 제품을 선보이는 공간이다.

    이번 시즌 테마는 ‘에버그린, 올웨이즈!(Evergreen, Always!)’로, 올롯은 푸르고 신선한 자연의 기운을 담은 ‘아로마 인센스스틱’ 2종과 감성을 더해주는 투명한 유리홀더 ‘샌디 소일 글래스 인센스홀더’로 구성된 ‘올롯 리추얼 박스(Ollot Ritual Box)’를 선보였다.

    이는 라이프스타일에 나만의 취향과 색을 더해줄 아이템으로써, MZ 소비자에게 특히 어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올롯 제품은 현장에서 어플을 통해 구매 가능하며 내달 31일까지 진열된다.

    성수에서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복합문화공간 ‘공간 와디즈’에도 올롯이 들어섰다. 공간 와디즈는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가 만든 체험형 스토어로 와디즈에서 눈여겨보던 펀딩 제품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곳이다.

    올롯의 제품은 인센스스틱 7종을 비롯하여 인센스와 우드홀더가 세트로 구성된 ‘인센스스틱 기프트박스’ 등이 공간 와디즈 2층의 ‘메이커 스토어’에 자리하고 있다.

    ‘메이커 스토어’는 소비자들로부터 특별히 높은 사랑을 받으며 성공적으로 펀딩을 마친 제품들을 선보이는 공간으로, 올롯은 작년 4월 목표 금액을 크게 웃도는 1256%의 놀라운 수치로 펀딩에 성공하며 높은 인기를 증명한 바 있다. 당시 생소했던 프래그런스 아이템인 인센스스틱으로 야심차게 도전을 외쳤던 올롯의 진심과 열정을 이 곳에서 엿볼 수 있을 것이다.

    마지막으로, 올롯은 원조 핫플레이스 1번지인 가로수길에 신세계가 운영하는 리빙&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까사미아’ 압구정점에도 입점했다. 최근 까사미아 압구정점은 ‘이탈리안 아파트’를 컨셉으로 한 특화 쇼핑 공간으로 새롭게 변신했다.

    올롯은 인센스스틱 뿐만 아니라 라이프스타일 케어를 돕는 룸스프레이 겸 섬유향수인 ‘포레스트 스프레이’와 일상 속에서 간편하게 즐기는 아로마테라피 아이템 ‘아로마 롤온’까지 입점을 진행했다. 이 공간에서는 트렌디한 집들이 선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올롯 제품들을 포함하여, 까사미아의 온라인 플랫폼인 ‘굳닷컴’이 엄선한 아이템들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다.

    마치 실제 주거 공간처럼 조성된 이곳에서, 멋진 조화를 이루며 향기로운 존재감을 뽐내고 있는 올롯의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