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라코리아, 조직개편... 이재현 본부장 등 신규 선임

    곽선미 기자
    |
    22.08.23조회수 38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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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휠라코리아(대표 김지헌)가 대표이사 직속 전략본부를 신설하는 등 조직 개편과 함께 외부 전문가를 영입했다. 그룹 5개년 전략 '위닝 투게더(Winning Together)'를 국내에 성공적으로 실행하기 위해 조직 영량을 강화하자는 것이 취지다. 지난 5월 부임한 김지헌 대표가 2~3개월에 거쳐 전 직원 개별 면담과 프로세스 전반 점검 등 면밀하게 조직을 진단하고 분석한 후 이뤄졌다.



    크게 대표이사 직속 전략본부 신설과 함께 이랜드그룹 출신 이재현 본부장을 신규 선임한 것, 조직을 기존 직능 체제에서 브랜드별 사업부 체제로 확대 개편한 것을 들 수 있다. 이번 개편의 핵심은 세 가지다. 엔데믹 시대를 맞아 △불안정한 국내외 정치 경제 상황에 따른 리스크에 기민하게 대응하고 △국내 패션업계에서도 복종별로 각기 상이한 시장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리딩하며 △디지털화 및 급변하는 트렌드 속에서 소비자와의 쌍방 소통을 위한 조직역량을 강화하는 것.

    먼저 전략본부를 맡게 된 이재현 본부장은 이랜드그룹 전략기획실 출신으로, 뉴발란스 키즈를 거쳐 뉴발란스 브랜드를 총괄한 이력을 지녔다. 그룹의 전략적 방향을 국내 시장에서 가장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비즈니스 실행 전략을 도출하고 프로세스를 개선⠂관리하는 한편, 선진화된 시스템으로 현업을 전방위적으로 지원하는 임무를 맡게 됐다.

    브랜드별 사업부 체제로의 전환은 같은 상품 기획(MD)이나 디자인, 마케팅 업무라 할지라도 각 복종별 특성에 따라 시장 환경이 다른 만큼 브랜드 단위로 직군별 구성원들이 한 팀을 이뤄 시너지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다. 휠라의 디자인력 보강을 위해 기존 디자인팀도 디자인실로 승격했다.

    특히 '휠라'의 경우,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인 새 브랜드 정체성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스포츠 브랜드’에 맞춰 상품과 소비자와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외부 전문 인력도 영입했다. 안영은 휠라사업본부 마케팅실장과 강윤성 의류기획실장이다.

    안영은 실장은 뉴발란스 마케팅 책임자로 성장기를 이끌었으며 최근까지 현대차그룹 제네시스에서 프리미엄 브랜드 마케팅 경력을 보유한 마케팅 전문가다. 강윤성 실장은 LF와 F&F의 프리미엄 브랜드에서 기획(MD) 경력을 지닌 상품 전문가로 휠라의 새로운 브랜드 정체성에 맞춘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여기에 심리 상담 전문지식까지 보유한 HR 전문가 강태완 인사팀장을 통해 내부 소통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휠라코리아는 이번 조직 변화를 바탕으로 브랜드 가치 및 경쟁력 제고, 기업 지속성장을 위한 변화에 본격 시동을 걸었다. 재정립한 새 BI(브랜드 아이덴티티)에 맞춰 제품 기획, 생산 프로세스와 매장 환경 구축까지 전방위로 체질을 개선할 예정이다.

    특히 최근 국내 테니스 인기 속 '테니스 대표 브랜드'로 각인되고 있는 만큼 하반기 관련 비즈니스를 더욱 확대한다. 사내 '테니스 프로젝트팀' 구성, 상품 라인업 확대, 테니스 앰버서더 및 후원 선수를 연계한 대규모 마케팅 활동도 계획 중에 있다.

    여기에 온⋅오프라인 판매채널도 대대적인 정비에 돌입한다. 특히 소비자 최접점인 매장 인테리어에 신규 매뉴얼을 도입하고 온라인 공식 스토어 역시 브랜드별 콘텐츠 구성과 고객 쇼핑 편의성 강화를 목표로 리뉴얼한다.

    휠라코리아 측은 “그룹 차원 중장기 전략을 실행에 옮기는 중요한 시점에 맞춰 브랜딩 및 국내 시장 현황에 최적화된 조직으로 역량을 강화, 변화를 위한 준비를 마쳤다”며 “내부에서 비롯된 변화의 움직임이 소비자에게까지 전달될 수 있도록, 차별화된 가치를 더해 새로워진 브랜드를 경험하실 수 있도록 전 임직원이 힘을 모을 것”이라고 말했다.

    덧붙여 "휠라코리아는 앞으로도 필요한 파트에 최고 수준의 인력을 보강, 전문성 극대화를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며, 새로운 전략에 따라 대대적으로 변화된 상품과 매장의 모습은 내년 상반기부터 소비자에게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패션비즈=곽선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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