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경제연구원, 기능성화장품 소재 기술세미나 8월26일 개최

    이광주 객원기자
    |
    22.08.11조회수 1876
    Copy Link
    화학경제연구원(원장 박종우)이 오는 8월 26일(금)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제 6회 기능성 화장품 소재 기술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화장품 산업 소재 및 기술 이슈 전망에 대해 알아보고 기능성 화장품 기술을 배양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국내외 화장품 산업은 코로나19(신종코로나바이러스)와 소비자의 트렌드가 변화함에 따라 같이 변화하고 있다.




    - 개인 맞춤형의 니즈 ·고령화 사회 진입에 따라 세분화 된 피부타입 및 연령별에 맞는 제품 개발이 중점이다.
    - 기능성화장품 중 자외선차단용제품류 심사·보고 품목은 지난해 상반기 1785건에서 올해 상반기 2242건으로 17.6% 증가했다. 두발용(염모·탈모완화) 제품류는 지난해 2050건에서 올해 2272건으로 10.8% 늘었다.

    기능성화장품 심사·보고 품목 중 국내 제조 품목은 8783건, 수입 품목은 664건으로 나타났다. 국내 제조 품목 비중은 지난해 상반기 90.9%에서 올해 상반기 93%로 높아졌다.

    - 성분뿐만 아니라 화장품을 담는 용기까지 소비자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고 지속가능한 화장품인 클린뷰티의 가치가 높아지고 있다.

    다뤄지는 주요 의제는 ▷ 최신 글로벌 시장 트렌드와 K-Beauty 재도약 전략 ▷ 탈모방지 소재의 연구개발 동향 ▷ Clean Beauty Trend에 따른 화장품 유화 및 난용성 유효 성분 제형화 기술(O/W, W/O) ▷ 생체막투과성 펩타이드를 활용한 First-in-class 약물전달 플랫폼 기술 : 퍼미어셀 기술 ▷ 제약사/생명공학회사의 더마 코스메틱 성공 방법에 대한 고찰 ▷ 자외선 피부손상에 대한 녹차 섭취의 효능 및 마이크로바이옴의 역할 ▷ 화장품 유효 성분의 피부 고효능 구현을 위한 다양한 피부전달체 기술 등 이다.

    주요 연사로는 리이치24시코리아, 이노보테라퓨틱스, 선진뷰티사이언스, 셀아이콘랩, 지에프씨생명과학, 경희대학교, 코스맥스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전반적인 국내외 동향 및 기술 현황에 대해 교육할 예정이다. 교육 신청은 화학경제연구원 홈페이지 www.cmri.co.kr 에서 선착순으로 받고 있다.

    화학경제연구원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화장품의 원료부터 시작하여 제형기술 동향 및 화장품의 이슈 전망까지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문의: 교육팀 02-6124-6660(내선 503) seminar@chemlocus.com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