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정 일리앤, 2535 여심 잡고 매출 83% 껑충

Today's News

< 브랜드 >

세정 일리앤, 2535 여심 잡고 매출 83% 껑충

Tuesday, June 28, 2022 | 안성희 기자, song@fashionbiz.co.kr

  • VIEW
  • 1225
세정(대표 이훈규)의 프렌치 캐주얼 주얼리 브랜드 '일리앤(12&)'이 브랜드 주요 고객층인 2535세대 여성의 취향을 저격하며 매출 호조세를 보이고 있다. 이 브랜드는 올해 1월부터 5월(1/1~5/31)까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83% 증가했으며, 같은 기간 온라인 판매는 90%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일리앤은 다양한 컬렉션과 라이브 콘텐츠, 팝업스토어 등을 통해 2535세대 여성에게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적극적으로 소통한 것이 매출 호조로 이어졌다는 분석이다. 특히 최근 일리앤 인플루언서 모델 염설희와 함께한 화보를 통해 시그니처 라인 ‘앤너트(&KNOT) 컬렉션’을 감각적으로 풀어내며 큰 반응을 이끌었다.

앤너트 컬렉션은 일리앤(12&)의 ‘&(앰퍼샌드)’를 볼륨감 있는 커브 매듭 디자인으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며, 화이트와 골드 색상의 세련된 컬러믹스가 돋보이는 제품이다. 온라인에서는 2535세대 여성들이 공감할 수 있는 마케팅이 매출 신장으로 이러졌다.

패션 인플루언서나 전문 쇼호스트를 섭외해 주얼리 트렌드 제안, 제품 관리법 등 흥미를 끌 수 있는 다양한 라이브 콘텐츠를 선보임으로써 실시간으로 소통하고 궁금증을 해소해주며 호응을 얻었다. 여기에 젊은 세대의 유동이 많은 곳에 다양한 콘셉트의 팝업스토어를 운영하고 차별화된 오프라인 경험까지 더해지면서 매출 상승세를 견인했다.

세정 관계자는 “향후 매 분기별로 인플루언서 모델을 활용해 컬렉션 화보, 라이브 방송, 유튜브 콘텐츠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 나갈 예정”이라며 “이를 통해 주요 고객층인 2535세대 여성들과의 접점을 더욱 확대하고, 적극적인 소통을 이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일리앤은 오늘(28일) 오후 7시 W컨셉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일리앤 인플루언서 모델 염설희, 쇼호스트 이호연과 함께 라이브방송을 진행한다. 또, 6월 29일 오전 10시까지 시그니처 라인 ‘앤너트 컬렉션’을 비롯해 일리앤 베스트 제품을 특가에 선보이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패션비즈=안성희 기자]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