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이에, 주스페인한국문화원 K-패션 전시회 성황리에 개막

Today's News

< 브랜드 >

까이에, 주스페인한국문화원 K-패션 전시회 성황리에 개막

Tuesday, June 21, 2022 | 이광주 기자, nisus@fashionbiz.co.kr

  • VIEW
  • 761
스페인 마드리드 주재 주스페인한국문화원에서 개최된 제1회 K-Fashion 전시회에 ‘까이에’의 김아영 디자이너가 초청되었다.




2022년 6월 13일 오후 6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2022년 7월 29일까지 주스페인한국문화원 한울갤러리에서 열리는 이번 전시는 K-WEEK의 일환으로 기획되었으며,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 주스페인한국문화원, 한국관광공사 파리지사가 주관∙주최하였다.

김아영 디자이너는 “지금까지 주로 패션쇼를 통해서만 컬렉션을 선보였는데 이렇게 전시를 통해 관객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되어 특별한 의미가 있고 특히, 스페인에 K-패션의 잠재력을 알리는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번 전시는 “전통이 새로움을 입다”라는 슬로건으로 한복이 가진 여백의 미와 살아있는 선의 기품을 담아 과거와 현재 그리고 동서양의 조화를 보여주었다. 또한, 주름 장식, 트리밍, 아플리케 등 섬세한 디테일과 오뜨꾸뛰르 스타일이 특징적이다. 특히, 프린팅 기법을 사용하지 않은 뉴트럴 컬러를 사용하여 까이에의 특징인 유려한 실루엣과 볼륨감으로 심플함과 우아함, 조화로움을 선사하였다.




한편 스페인의 대표 브랜드인 ‘로에베(Loewe)’의 대표 ‘Sheila Loewe’도 참석하여 전시를 빛냈다.

한국 패션의 우수함을 감상하고 공유할 수 있는 제1회 K-Fashion 전시회에는 주스페인한국문화원 오지훈 원장 및 관계자들, K-Fashion에 관심 있는 스페인 관객들과 해외동포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열었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