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미힐피거, ‘로블록스’ 손잡고 디지털 영역 확장

    안성희 기자
    |
    22.06.13조회수 4188
    Copy Link
    한섬(대표 김민덕)에서 직수입 전개하는 '타미힐피거'에서 하루 5000만명 이상의 사용자와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글로벌 온라인 플랫폼 로블록스(Roblox)와 손잡고 디지털 영역을 확장한다. 커뮤니티 구성원들이 함께 즐기고 공유하고 상상하며 교제할 수 있는 공간인 ‘타미 플레이(TOMMY PLAY)’를 선보인 것이다.

    이번 여름 동안 매달 로블록스 커뮤니티 제작진 및 다양한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제작된 콘텐츠 업데이트, 플랫폼의 맵 확대, 그리고 관련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타미 힐피거는 “로블록스는 포용성, 다양성, 창의성, 그리고 무엇보다 커뮤니티에 대한 집중 등 우리 브랜드의 가치 중 많은 부분을 공유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플랫폼 내에서 그들의 방식으로 로블록스 사용자들과 만나고 전통적인 소셜 플랫폼에서는 할 수 없는 매력적인 방식으로 이들의 경험을 풍성하게 만들어 줄 수 있게 돼 기쁘다"며 "로블록스 세상 속에서 이곳이 살아 움직이게 되는 것을 지켜보고 다가올 새로운 버전을 함께 만들면서 계속해서 타미 플레이를 구축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즐기고 공유하는 가상공간 '타미플레이' 선봬

    타미진스의 스트리트 컬처 유산을 반영하는 이 공간은 메타버스 안에서만 존재할 수 있는 해체적인 해석으로 재탄생한 브루클린으로부터 영감을 받았다. 놀이공간 속에서 유저는 BMX 자전거에 뛰어올라 하늘 높이에서부터 지하철 시스템에 이르기까지 이곳의 다양한 공간을 탐험하며 아드레날린이 샘솟는 활동을 즐길 수 있다.

    이 공간 전체에 걸쳐 Rebel, Kel, Zero, SS, AO, Zam, Mega, Neek, Viloe, ZE 등 실제 브루클린에 기반을 둔 예술가들에 의해 맞춤 제작된 그래피티 벽들은 미적 감각을 더해주고 물리적 세계와 가상세계를 이어주는 가교 역할을 한다.미니 게임과 함께 자전거, 초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해주는 헬멧, 헤드폰, 타미 진스 의류 및 액세서리 등을 위해 수집하고 업그레이드하거나 교환할 수 있는 타미 코인을 특징으로 하고 있다.

    커뮤니티의 창의적인 프로젝트를 위해 로블록스의 제작진에 새롭게 합류한 @Martin_Rblx2와 @StrapCode, 그리고 @Blizzei과 @RynityRift 등과 공동으로 제작한 디지털 제품들이 출시된다. 이들은 로블록스 플랫폼을 위해 최첨단 Layered Clothing 기술을 활용해 어떠한 체형의 아바타에도 잘 맞는 극사실적인 3D 의류를 만들며 실제 타미 힐피거 디자인을 재해석했다. 몰입형 경험은 커뮤니티의 전문 개발자 중 하나인 Sawhorse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개발됐다.

    이번 파트너십은 디지털 및 게임 공간에 대한 타미 힐피거의 끊임없는 탐구의 일환으로 앞으로 몇 달 안에 추가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이는 게임세계에서 선발된 전도유망한 8명의 재능 있는 예술가에 초점을 맞춘 커뮤니티 주도형 이니셔티브인 ‘팀 타미(Team Tommy)’와 함께 한다.

    팀 타미는 퓨쳐메이커(Futureamkers) 새로운 기류와 게임공간에서 독특한 재능을 발휘하는 챔피언 크리에이티브에 힘을 싣는다. 로블록스에서 이들은 ‘팀 타미의 24시간(24 Hours of Team Tommy)’ 이라는 활동을 스트리밍할 예정인데 여기서 자신들의 커뮤니티를 이끌며 이 최신 수집품과 의상으로 아바타를 꾸미게 된다. 브랜드의 친구와 팔로워들은 #TommyHilfiger와 @TommyHilfiger를 통해 소셜미디어 대화에 참여할 수 있다. [패션비즈=안성희 기자]



    Related News

    • 캐주얼
    News Image
    에이션패션 '폴햄키즈' 라인 강화로 올해 950억!
    24.04.23
    News Image
    아모프레, 뉴 컨템 변신...벌스데이수트와 컬래버도
    24.04.22
    News Image
    공간 플랫폼 'LCDC 서울' 패션 넘어 음악까지 접점 ↑
    24.04.19
    News Image
    이탈리아 스트리트 '비전오브슈퍼' 팝업 열어
    24.04.19
    More News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