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병오 형지 회장, 100대 CEO 11년 연속 선정

Today's News

< 인사 >

최병오 형지 회장, 100대 CEO 11년 연속 선정

Monday, May 2, 2022 | 강지수 기자, kangji@fashionbiz.co.kr

  • VIEW
  • 2384


패션그룹형지 최병오 회장이 매경이코노미가 주최하는 ‘2022 대한민국 100 CEO’에 11년 연속 선정됐다. 최병오 회장은 중견기업을 대표하는 자수성가형 CEO로서, 여성복 '크로커다일레이디'를 비롯해 남성복 '예작' 제화 '에스콰이아' 골프웨어 '까스텔바작' 학생복 '엘리트' 등을 보유한 패션기업을 일군 입지전적 인물이다.

최병오 회장이 맨주먹으로 일군 패션그룹형지는 매출 1조원대 규모로 성장, 현재 18개 패션 브랜드로 전국에서 2000여개 매장을 전개하고 있다.

최병오 회장은 최근 ESG(환경,사회, 지배구조) 경영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해 7월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 선포식을 갖고 ‘ESG 그린퓨처센터’를 공식 출범시켰다. 환경재단과 에코캠퍼스 캠페인을 전개하며, 친환경 섬유패널 개발, 친환경 소재 의류 제작, 의류 업사이클링 등에 투자하며 친환경 경영에 집중하고 있다.

형지엘리트는 ‘리사이클링 쿨스판 바지’와 ‘친환경 소프트 웜스판 바지’를 출시했고, 기업 단체복 제작에 페트병 업사이클링 소재를 적용했다. 여성복 크로커다일레이디 또한 올 여름 폐페트병으로 만든 친환경 소재 상품을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최병오 회장은 ESG경영 확산과 패션 스타트업의 디지털 전환을 위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MOU를 체결해 산∙학∙연 협력체계도 갖췄다. 세계적 수준의 패션 스타트업을 육성할 ‘형지글로벌패션복합센터’도 인천 송도에 준공해, 글로벌 패션 시장 진출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부산섬유패션포럼 상임 대표로 부산 지역 섬유 패션의 부활을 위해 활동하면서 부산패션비즈센터 건립과 운영에도 크게 기여했다. [패션비즈=강지수 기자]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