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버랜드, 호랑이 테마 강력한 '뉴이어 컬렉션'

    안성희 기자
    |
    22.01.13조회수 3738
    Copy Link




    브이에프코리아(대표 빵 찌 초이 띠오도르)의 글로벌 아웃도어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팀버랜드'가 강인함의 상징인 호랑이 무늬에서 영감을 받은 ‘뉴 이어 컬렉션’을 선보인다. 2022년 호랑이 해를 맞이해 새롭게 선보이는 이번 컬렉션은 호랑이가 지닌 강인함과 대담함을 새해를 맞이하는 자세로 삼아 새로운 시작을 축하하는 의미를 담았다.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 나가고자 하는 팀버랜드의 사명감과도 닮아 있다. 또한 지속가능한 패션 디자인 대회인 리드레스 디자인 어워드(Redress Design Award)에서 2020 년 수상한 리녹하투(Ngoc Hà Thu Lê)와 함께 디자인한 리미티드 에디션 재킷도 출시했다.

    팀버랜드는 가치있는 도전과 모험을 즐기는 이들이 밖으로 나아가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 나가며, 친환경 패션을 지속적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이끌어왔다. 이번 컬렉션은 호랑이 특유의 카모플라주 패턴을 구현해 멸종 위기에 처한 호랑이에 대한 인식을 함께 제고하자는 취지도 포함하고 있다.

    호랑이 특유의 카모플라주 패턴이 리믹스된 디자인에 지속가능성을 염두한 소재로 만든 다양한 의류, 신발, 액세서리 등을 출시하여 친환경 아웃도어 스타일을 완성한다. 이번 뉴 이어 캡슐 컬렉션의 대표 남녀 슈즈인 ‘타이거 그린스트라이드™ 엣지 부츠(GreenStride™ Edge Waterproof Boots)’는 오렌지 컬러 레이스(신발끈)와 세련된 카모플라주 패턴을 함께 적용한 디자인으로 나와 있다.

    75% 사탕수수와 천연 고무로 만든 그린스트라이드 컴포트 솔(밑창)은 야외 활동 시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하며, 팀버랜드만의 재활용 플라스틱 리보틀(ReBOTL™) 소재에 워터프루프 방수 기능성 팀버드라이(TimberDry™)를 탑재해 변화무쌍한 봄 날씨에도 쾌적하게 유지해준다. 또한 외피는 LWG그룹의 실버 등급을 받은 친환경 가죽으로 제작돼 지속가능한 패션을 구현했다.



    이와 함께 뉴 이어 컬렉션의 대표 의류인 남녀 공용 ‘타이거 리버시블 봄버 재킷(Reversible Bomber)’은 독특한 패턴조합의 호랑이 카모플라주 프린트 콜라주로 채워진 플리스와 심플한 올 블랙 컬러로 양면이 각각 다르게 디자인돼 두 가지로 스타일링이 가능한 실용적인 재킷이다.

    따뜻함을 더하는 플리스 부분은 환경을 고러하여 55% 재활용 폴리에스터 소재로, 블랙 컬러 면은 발수 처리된 내구성이 뛰어난 소재로 만들어 야외 활동에 적합하도록 디자인되었다. 이외에도 다양한 호랑이 패턴 프린트 제품들은 플리스 집업, 플리스 원피스, 모자, 가방 등 다양한 품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이번 컬렉션에서는 2020 리드레스 디자인 어워드(Redress Design Award) 수상자인 베트남 출신 디자이너 리녹하투(Ngoc Hà Thu Lê)와의 협업으로 리미티드 에디션 남녀 공용 ‘타이거 3-in-1 푸퍼 재킷(All Gender 3-In-1 Waterproof Jacket)’을 선보인다. 리녹하투는 "이번 협업에서 제로 웨이스트, 업사이클링 및 재조합과 재구성을 디자인의 기반으로 삼아 지속 가능성을 염두했다"고 말했다.

    3-in-1 재킷은 흰 호랑이의 프린트를 전면에 디자인한 방수 기능성 외피와 함께 호랑이의 민첩성에서 영감을 받아 움직이기 편하도록 한 암홀 디자인을 적용한 오렌지 컬러의 내피로 구성된 실용적인 제품이다. 재킷의 외피에는 백팩이 함께 디자인되어 올인원 스타일링을 가능하다. 아시아 한정판으로 출시되며, 한국에서는 롯데월드몰 점에서만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다.

    리드레스 디자인 경연(Redress Design Competition)은 지속 가능한 패션 디자인을 겨루는 최대의 국제 패션 대회다. 2020년부터 이 대회의 파트너였던 팀버랜드는 제품의 친환경 혁신을 통해 지속 가능한 패션에 기여할 수 있도록 차세대 디자이너를 육성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커리어를 이어갈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 대회 우승자는 지속 가능한 패션 디자인을 선도하는 팀버랜드 글로벌 디자인 팀의 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협력하여, 콜라보레이션 친환경 캡슐 컬렉션 제품을 출시하게 된다.

    한편 팀버랜드 매장에서 2022년 신규 컬렉션 제품을 15만원 이상 구매 시 네이처 니즈 히어로즈(Nature Needs Heroes: ‘환경을 생각하는 당신이 자연을 위한 영웅’) 메세지의 휴대폰 거치대를 증정한다. (선착순 한정 수량 증정) 검은 호랑이의 해를 맞이하여, 멸종 위기의 동물을 비롯한 자연과 환경에 대해 한번 더 생각하고 더 나은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자는 의미를 전달하고자 마련했다. [패션비즈=안성희 기자]






    Related News

    • 아웃도어
    News Image
    '고요웨어' 성수동에 첫 단독 스토어 열다
    24.04.23
    News Image
    감성코퍼레이션, 연 순이익 50% 이상 주주에 환원
    24.04.23
    News Image
    아이더, '하이커스 데이' 자원봉사자 세이퍼 모집
    24.04.22
    News Image
    스포츠 아웃도어 편집숍 '그레이샵' 온·오프 인기 ↑
    24.04.22
    More News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