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수 한국패션산업협회 이사, 상무로 파격 승진

    홍영석 기자
    |
    22.01.05조회수 5228
    Copy Link
    한국패션산업협회(회장 한준석)가 1일자로 박영수 이사를 상무로 승진 발령했다. 박 상무는 지난해 4월 1일 이사로 승진한 후 불과 8개월 만에 다시 상무이사에 오르는 기쁨을 누렸다. 그만큼 협회의 굵직한 대관 업무 및 회원사 지원 사업 등에 탁월했다는 평이다.

    박영수 상무는 연세대 영문학과를 졸업하고 지난 1994년 1월 전신인 한국패션협회에 입사했다. 이후 글로벌 브랜드 육성 기반 조성 사업을 비롯해 국가 인적자원 개발 컨소시엄, 수요 기업 맞춤형 인력 양성 및 취업 연계 사업, 유망 디자이너 발굴 및 육성 지원 사업, 해외 전시회 개최, 패션 DB 구축 등 크고 중요한 프로젝트를 이끌었다. 또 동대문 상권 활성화 사업과 서울컬렉션 기획 및 진행 사업 등을 총괄하며 국내 패션 산업 발전의 마중물 역할을 해왔다.

    박 상무는 “전혀 예상치 못했던 인사라 실감이 나질 않는다”면서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회원사들의 권익을 보호하고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역할을 더 충실히 하라는 의미로 알고 작은 힘이나마 보태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인사에서 정유선 대리는 과장으로 승진했다. 정 과장은 2012년 3월에 입사해 10년간 글로벌 브랜드 육성 사업 등 다양한 회원사 및 디자이너 지원 실무를 챙겨왔다. [패션비즈=홍영석 기자]



    <사진_ 작년 10월 29일 롯데백화점 잠실점에서 코리아패션마켓 시즌4 당시 박영수 상무(왼쪽 두 번째)가 한준석 한국패션산업협회장과 박진규 산업통상자원부 1차관, 김기준 한국섬유산업연합회 부회장, 황범석 롯데쇼핑 백화점사업부 대표 등이 참석한 개막식 현장에서 의전을 펼치고 있다.>

    ☞ 관련 기사 자세히 보기(클릭)

    ☞ 인사 관련 사이트 ‘FS컨설팅’ 둘러보기(PC 버전)
    ☞ 인사 관련 사이트 ‘FS컨설팅’ 둘러보기(모바일 버전)

    Related News

    • 인사
    News Image
    1세대 디렉터 유정하 氏, 마하니트 대표로 합류
    24.01.22
    News Image
    신원 수출부문, 2024년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
    24.01.16
    News Image
    현대百 패션사업부, 트렌디팀·클래시팀 등 파격 개편
    24.01.15
    조회수 1506
    News Image
    비와이엔블랙야크, 김익태 신임 사장 오늘 출근
    24.01.15
    조회수 1908
    More News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