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대 섬유미술 패션디자인과 11월15~20일 졸업전시

Today's News

< 브랜드 >

홍대 섬유미술 패션디자인과 11월15~20일 졸업전시

Tuesday, Nov. 9, 2021 | 이광주 기자, nisus@fashionbiz.co.kr

  • VIEW
  • 3782
2021년도 홍익대학교 섬유미술, 패션디자인과 졸업작품 전시회(hongiktafd.com)가11월15일부터 19일까지 열린다.

전시기간 동안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전시가 이뤄지며, 15일 오후3시 홍익대학교 문헌관(MH관) 4층 현대미술관에서 VIP 오픈 세레머니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졸업작품전은 위드코로나라는 상황 속에서 이뤄지는 전시회로써, 온라인과 오프라인 전시를 병행해 전개된다.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며 마지막날 20일(토)은 오후 2시까지 관람할 수 있다.

전시는 패션 부문이 홍문관(R동) 104호, 섬유 텍스타일 부문이 문헌관(MH관) 4층 현대미술관과 신축강당(S동) 등
홍익대학교 서울캠퍼스 내 3곳의 전시장에서 진행된다.

한편 이번  홍익대학교 섬유미술, 패션디자인과 졸업작품 전시회는 Flux:us와 상(像), 두 가지 주제로 전시가 이뤄진다.




< Flux:us > https://hongiktafd.com/XYZ-INDEX


변화는 언제나 작은 가능성에서 비롯되었다. 우리의 작은 가능성이 크고 새로운, 그리고 다양한 변화의 흐름의 시작이 되기를.”

‘FLUX:US’는 ‘삶과 예술의 조화’라는 가치를 내세운 전위예술사조 ‘FLUXUS’를 “우리(US)가 만들어내는 흐름(FLUX)”으로 재해석한 전시이다.

2021년, 현재진행형인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인해 학생들은 ‘학교’라는 공통된 공간에서 작품을 제작할 수 없었다. 대신 각자의 공간에서 작업을 이어가며 자신의 ‘가능성’을 들여다볼 수 있었고, 다양한 기법과 색채를 통해 ‘가능성’을 ‘변화’로 구체화했다. 물리적으로 떨어진 공간에서 만든 ‘변화’를 한 공간에 모아 전시함으로써 개인의 ‘변화’가 만드는 크고 다양한 ‘흐름’을 보여주고자 한다.




<상(像)> https://hongiktafd.com/Fashion-Part-INDEX


한 시대를 사는 사람들의 사고와 가치관을 지배하는 패러다임은 우리에게 다양한 형태로 다가온다.

거울에 맺히는 상은 관찰자의 시각, 반사체의 형태에 따라 제각기 다른 형태를 띠며, 여러 방향으로 퍼진 빛은 다시 한 점으로 모여 상(像)을 이룬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