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클레이브, 블로그페이에 로보MD AI솔루션 제공

    이광주 객원기자
    |
    21.10.28조회수 3979
    Copy Link



    인공지능 스타트업 아이클레이브(대표 최윤내)는 15만 소상공인이 사용중인 간편 쇼핑몰 솔루션인 블로그페이에 로보MD의 AI모델을 제공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공급되는 AI모델은 아이클레이브의 로보MD 서비스의 핵심 앙상블 모델을 블로그페이의 요구사항에 맞춤 제작했다. 로보MD 서비스는 사진 속 상품을 판별하고 픽셀 단위로 분류해 상품의 색상에 어울리도록 쇼핑몰 배너를 자동으로 디자인해주는 인공지능 솔루션이다.

    인공지능 모델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학습용 데이터 수집과 정제, 가공이 필수적인데 아이클레이브는 수년간 종합 패션 큐레이션 서비스 옷딜을 운영하며 필요한 기본기를 탄탄히 다졌다. 또한 인공지능 알고리즘 성능 검증 및 안정성 보장과 관련하여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인증을 획득해 세계 정상급 수준의 인공지능 알고리즘 안정성을 인정받았다.

    블로그페이를 서비스하는 유디아이디(대표 정재훈)는 이번 AI솔루션 도입이 사업 규모상 디자인 전문 인력을 갖추기 어려운 소상공인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이클레이브 최윤내 대표는 “코로나 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이 온라인 이커머스에서 기회를 발견하길 바란다. 인공지능 공급계약을 통해 중소기업의 서비스 경쟁력 강화 및 이커머스 성장에 필수적인 배너디자인 운영자동화를 지원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