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스텀멜로우, 기능성 라인 '프리커 컬렉션' 호조

    안성희 기자
    |
    21.09.27조회수 4677
    Copy Link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대표 유석진)의 남성복 ‘커스텀멜로우’에서 새롭게 선보인 기능성 라인 '프리커 컬렉션'이 상승무드를 타고 있다. 지난 S/S시즌 첫 컬렉션을 출시, 평균 판매율 80%를 기록한 프리커 컬렉션은 이번 F/W시즌에는 한층 업그레이드된 상품을 구성했다.

    지난 시즌 유틸리티 숏 점퍼가 완판을 기록하며 매출을 견인했던 만큼 이번에는 아우터 6종, 경량 패딩 1종, 패딩 충전재가 적용된 배기핏 팬츠, 백팩, 가방, 모자 등 총 18개 스타일을 선보인다. 소재와 디자인적 측면에서 도심 속 프리워커들을 위한 기능성에 초점을 맞춘 것이 특징이다.

    먼저 항균 원사 ‘큐프러스(Q-PLUS)’를 사용했다. 큐프러스는 코오롱글로텍이 구리(Cu)를 적용해 개발한 기능성 원사다. 커스텀멜로우는 큐프러스를 활용해 박테리아나 곰팡이와 같은 미생물 발생을 억제해 불쾌한 냄새나 제품 오염 등을 막아 주게끔 했다. 이는 섬유 관련 주요 시험 기관인 ‘FITI시험연구원’의 실험을 통해 항균도 99.9%라는 결과를 확인, 안정성도 확보했다.

    유틸리티 숏 점퍼 완판 비롯해 평균 판매율 80%

    다음은 사용자 중심의 배려 깊은 디자인이다. 인체의 움직임을 고려한 입체패턴으로 활동성을 확보하고 마스크, 스마트폰, 블루투스 이어폰 등을 쉽게 수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이즈의 주머니를 적시적소에 적용하는 식이다. 또한 한 손으로도 충분히 잠글 수 있는 마그네틱 지퍼는 편리함마저 보여준다.

    이번 시즌 프리커 컬렉션은 여기에 보온성까지 더했다. 신다운(Thin down: 가볍고 통기성이 우수하며 기존 다운보다 보온성을 우수한 이탈리아 충전재) 과 RDS 구스 다운을 사용한 아우터들도 이번 컬렉션에서 눈여겨볼 만하다. 또한 블랙 외에도 베이지, 카키 컬러를 추가해 한결 다채로운 컬렉션을 제안한다.

    커스텀멜로우 관계자는 “프리커 컬렉션은 커스텀멜로우의 감성을 담은 기능성 상품"이라며 "여기서 기능성은 소재와 디자인의 모든 부분을 뜻한다"고 전했다. [패션비즈=안성희 기자]









    Related News

    • 남성복
    News Image
    파크랜드, 지창욱 & 김희선 모델로 시너지 기대
    24.04.23
    News Image
    준지, 파리서 '반짝이는' 2024 F/W 컬렉션 장식
    24.01.22
    News Image
    한섬, '시스템' 올해도 파리 접수...홀세일 수주액 ↑
    24.01.18
    News Image
    이스트쿤스트, 2024 봄 컬렉션 1차 라인업 선봬
    24.01.16
    More News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