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야세×한국타이어 리사이클링 슈즈를

Today's News

< 브랜드 >

무신사, 야세×한국타이어 리사이클링 슈즈를

Tuesday, Aug. 31, 2021 | 이정민 기자, mini@fashionbiz.co.kr

  • VIEW
  • 1275


온라인패션스토어 무신사가 가죽 슈즈 브랜드 야세(YASE)와 한국타이어의 폐타이어 리사이클링 협업 컬렉션을 선보인다.

무신사는 자원순환의 가치를 알리고 실천하기 위해 야세와 한국타이어가 참여하는협업 컬렉션을 추진했다. 이번 협업은 타이어와 신발의 주 재료인 고무를 활용한 리사이클링 프로젝트로, 마모돼 버려지는 폐타이어를 재활용해 슈즈의 아웃솔로 재가공했다. 특히 지속가능한 환경에 대한 메시지를 강조하기 위해 신발박스, 제품태그, 팸플릿 등이 포함된 제품 패키지에도 100% 사탕수수 잔여물로 만든 친환경소재를 사용했다.

이번 컬렉션은 클래식슈즈 4종과 컴포트인솔 2종으로 총 6종이 출시된다. 대표 상품은 깔끔한 실루엣의 정석을 갖춘 ‘제로더비슈즈’와 클래식한 라운드 토 디테일에 첼시부츠 특유의 볼드한 라인을 담은 ‘제로첼시부츠’다. 창의적인디자인과 실용적인 기능을 강조하는 야세의 브랜드 특장점을 그대로 살려 제품의 퀄리티를 더욱 높였다.

무신사 관계자는 “야세와 한국타이어의 환경에 대한 고민을 해소하고, 무신사 스토어 회원에게 친환경 활동의 가치와 실천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특별한 협업을 추진했다”며 “앞으로도 친환경 제품을 선보이는 등 지구환경을 지키기위해 노력하는 브랜드 패션 활동을 무신사스토어에서적극 알릴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슈즈전문 브랜드 야세는 창의적인 디자인과 실용성에 기반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대한민국 최초로 세워진 타이어전문기업으로, 180여개국에 타이어를 판매해 세계시장에서 매출액 기준 6위를 차지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이다. [패션비즈=이정민 기자]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