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알엔-한국방송학회, 산학협력 프로그램 제1기 개강

    이광주 객원기자
    |
    21.07.06조회수 3123
    Copy Link
    데이터홈쇼핑 채널 ‘쇼핑엔티’를 운영하는 티알엔(대표 민택근)은 한국방송학회와의 산학협력 일환으로 ‘현장실습 프로그램 제1기 개강식’을 지난 7월5일 티알엔 사옥에서 진행했다.

    이번 티알엔가 한국방송학회의 산학협력 프로그램 제1기에는 전국 미디어커뮤니케이션 관련 학과 3~4학년을 대상으로 지난 5월 17일부터 6월 1일까지 진행됐으며, 연세대학교, 고려대학교 등 전국 20여개 대학교에서 32명의 학생이 지원해 3:1의 경쟁률 속에 총 10명을 선발했다.




    [사진 설명] 왼쪽 두 번째부터 티알엔 류인열 상무, 김양욱 사업부장, 정용우 상무, 오세용 상무, 민택근 대표이사, 한국방송학회 하주용 회장(인하대), 이헌율 총무이사(고려대), 김광재 교수(한양사이버대, 특강 진행)가 참석했다.


    이번에 선발된 현장실습 참가자들은 7월 한 달간 미디어컨텐츠사업부와 상품사업부에서 상품 판매 방송을 위한 상품 소싱 방법부터 제작 및 송출에 이르는 다양한 업무를 직간접적으로 체험하게 된다.

    이번 산학협력 프로그램 개강은 지난 5월 한국방송학회와의 업무협약 체결의 첫 결과물로 이번 제1기를 시작으로 앞으로는 하계방학과 동계방학 기간을 활용해 매년 두 차례 진행할 계획이다.

    민택근 티알엔 대표는 “현장실습에 참가하는 학생들이 이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경험과 지식, 공간과 인적 네트워크를 확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4주의 짧은 현장실습 기간이지만 데이터홈쇼핑 비즈니스와 관련된 이론과 현장 업무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제1기 개강식에는 티알엔 민택근대표이사를 비롯 한국방송학회 하주용회장과 선발된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시 중구 티알엔 사옥에서 진행됐다.

    Banner Image